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8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추천주 X)

by 주소남 2020. 8. 2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8월도 어느덧 마지막주에 다다랐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시작해 코로나로 끝날 것만 같은 우울한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지난주 우리나라 증시를 되돌아보면 월요일 임시공휴일로 휴장한 가운데, 코로나19 재확산세로 인해 주 초반부터 코로나 관련주가 강하게 움직였고, 외국인과 기관도 매도세를 보이면서 출발했습니다.

     

    중국 양제츠 공산당 외교담당 정치국원의 방한 소식에 중국 소비주가 일시적으로 움직였고, 삼성페이와 반도체 관련주들도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코스피지수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4.27% 하락한 2304.59포인트로 장을 마감했는데, 목요일 시장이 급락하면서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 등 하락추세로 전환 가능성을 보였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는 이보다 더 앞선 지지난주 금요일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고, 지난 한 주간 전 주 대비 -4.67% 하락한 796.01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800포인트 아래로 조정을 보였습니다.



    코스닥지수 역시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여, 하락의 출발점일 가능성도 있어, 개인적으로 시장을 보수적인 관점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주식 추천주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또한 최근과 같이 시장이 좋지 못할 때는 개인적으로도 매매를 단타 매매는 자제하면서 시장 추이를 지켜보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매매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체크 하셔야 합니다.

     

    제넨바이오부터 아이엠이연이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주식 관심종목으로 편입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크리스탈신소재부터 신일제약까지는 이번주 차트를 보고 체크 한 종목들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위 종목은 추천주가 아니기 때문에, 위 종목에 대한 투자는 신중하셔야 합니다.

     

    8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추천주 X)

     

    제넨바이오(072520)

    아이엠이연이(090740)

     

    크리스탈신소재

     

    크리스탈신소재(900250) : 합성운모 플레이크, 합성운모파우더, 운모테이프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생산하는 상기 합성운모제품은 주로 펄안료와 절연재료, 단열재료로 사용됨. 그래핀 관련주, 짐로저스 관련주, 국내상장 중국 주식.

     

    대유에이피

     

    대유에이피(290120) : 2016년 (주)대유플러스의 자동차 스티어링휠 사업부를 물적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50여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한 기업.

     

    신일제약

     

    신일제약(012790) :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식품 제조 및 판매, 전산기기 제조 및 판매,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의약외품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하는 기업. 덱사메타손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