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9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텔콘RF제약 외 7종목)

by 주소남 2020. 9. 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을 알아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 보면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유지해나가기는 했지만 주 후반 증시가 많이 흔들리면서 아찔한 상황이 연출되기도 했습니다.

     

    코스피지수

     

    지난 한 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0.61% 상승한 2368.25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2.94% 상승한 866.04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로나19와 관련되어 재난구호 물품 관련주나 바이오주, 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및 수소차 충전기 보조금 상한선 철폐 소식 등으로 인해 수소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고, 주 후반에는 풍력발전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장, 해외증시 영향으로 강한 시장 변동성을 보여주었는데,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가 여전히 강한 변동성을 보여주어, 우리나라 시장 변동성도 주 초반 요동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행히 미국 증시 마감이 비교적 괜찮게 되긴 했지만, 해외 증시 변동성이 강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증시 또한 영향을 받을 수 있어, 이번주 주식 관심종목은 새로 편입시킨 종목들을 최대한 줄였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들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제넨바이오부터 주연테크까지의 종목들은 지난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주식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나 혹은 그 전주 관심종목의 간단한 기업 설명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텔콘RF제약과 에이치엘비는 이번주 주식 관심종목으로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으로, 증시 변동성이 강해지고 있기 때문에, 새로 편입시키는 종목 수를 최대한 줄였습니다.

     

    두 종목 모두 주로 차트를 보고 관심종목에 편입시켰으며,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바로 진입해도 괜찮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추후 하락을 보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도 있으며, 우선은 단기 관점으로 지켜보는 관심종목입니다.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만일 위의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재무 상황은 어떠한지 등도 체크해야 합니다.

     

    9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텔콘RF제약 외 7종목)

     

    제넨바이오(072520)

    아이엠이연이(090740)

    크리스탈신소재(900250)

    상보(027580)

    써니전자(004770)

    주연테크(044380)

     

    텔콘RF제약

     

    텔콘RF제약(200230) : 이동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통신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RF 사업과 신약개발 및 액상, 타정, 환제, 캅셀 등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제약, 바이오 사업을 하는 기업. 비보존 관련주, 클로로퀸 관련주.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028300) : HLB와 Elevar(LSK Biopharma)는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 줄기세포, 제대혈 관련주. 미국 바이오기업 이뮤노믹테라퓨틱스가 리플리캣바이오사이언스와 코로나19와 암 백신 개발을 추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