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엠에스오토텍 주가 상승 이유

by 주소남 2020. 9. 15.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주식시장에서 엠에스오토텍(123040) 주가가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과연 엠에스오토텍의 주가 상승 이유는 무엇이고, 어떠한 기업이며 무슨 테마를 타는 종목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엠에스오토텍

    <출처 : 엠에스오토텍 홈페이지>

     

    엠에스오토텍은 현대와 기아자동차를 주요 매출처로 하는 자동차 차체 전문 회사입니다.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데, 고안전과 고강도, 경량화를 위한 기술 중 하나인 핫스탬핑 공법을 독자 개발하여 1.5GPa급 고강도 소재성형기술을 확보해 적용하고 있습니다.



     

    올해 2분기 코로나로 인해 전방 산업이 부진하면서 적자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2020년 중국지역의 전기차 업체에 신규 납품을 시작해 향후 글로벌 전기차량 판매가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는 기업입니다.

     

    엠에스오토텍 명신

    <엠에스오토텍 자회사 명신, 출처 : 엠에스오토텍 홈페이지>

     

    엠에스오토텍은 일전에 테슬라 관련주 엠에스오토텍 주가 앞으로 방향은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다시피 테슬라 그리고 전기차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으며, 어제 강한 상승도 전기차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한 언론에 따르면 중국 바이튼의 경영난으로 엠에스오토텍의 종속회사 명신의 전기차 위탁생산과 군산형 일자리 사업에 차질이 발생했는데, 최근 명신이 대체 사업 계획을 마련해 군산시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엠에스오토텍 제품

    <엠에스오토텍 제품, 출처 : 엠에스오토텍 홈페이지> 

     

    명신의 전기차 위탁생산이 당초 계획보다 늦어지지만 바이튼을 대체하는 업체의 위탁 생산은 가능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 불확실성 해소와 함께 현대차그룹의 합산 미국 마이크로소프트가 2분기부터 9%를 넘어서면서 이는 기업가치 회복으로 이어져 현대 기아차를 주요 매출처로 하는 엠에스오토텍도 관련 영향을 조금 받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엠에스오토텍 주가

     

    위의 차트는 전기차 관련주 엠에스오토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6월 중순 추세선을 한 차례 이탈했고, 이후 4,000 후반 부근과 5,000 초반 부근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최근 서서히 반등세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지난 8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일시 이탈하기도 했고, 이 추세선이 최근 추세 저항선 역할을 했는데, 어제 거래량이 터지면서 이 추세선을 단숨에 돌파했고, 거래량까지 실리면서 강한 장대 양봉이 나왔습니다.

     

    엠에스오토텍 국부열처리 공법

    <엠에스오토텍 국부열처리 공법, 출처 : 엠에스오토텍 홈페이지>

     

    거래량이 전일 대비 +2,655% 가량 치솟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은 가능한 위치이지만, 단기간 주가가 급등해 이에 대한 단기간 조정도 늘 생각해 두어야 합니다.



    엠에스오토텍 주가 일봉차트상 현재 매물대로는 6,77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6,000 초반 부근까지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우선 이 부근을 체크하되, 이 매물대는 내일 거래에 따라 계속 변동되기 때문에, 장중 매물대 움직임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엠에스오토텍 주식

     

    엠에스오토텍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부터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이번주 고비였던 6,100 부근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돌파 후 강한 장대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자주 달리는 경향이 있어, 섣부르게 추격매수하는 것은 좋지 못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엠에스오토텍 핫스탬핑 공법

    <엠에스오토텍 핫스탬핑 공법, 출처 : 엠에스오토텍 홈페이지>

     

    엠에스오토텍은 현재 단기간 주가 급등이 나왔고, 전고점을 돌파한다면 일시적으로 52주 신고가를 기록할 만큼 추가 상승이 기대되는 위치이지만, 기본적으로는 단순 기대감과 전기차 테마로 주가가 오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되돌림도 분명 생각해야 하는 위치입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추세선이 위치한 5,36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5,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우선은 단기적으로 대응 후 이후 재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엠에스오토텍은 지난해 매출 및 영업이익 확대에도 불구하고 올해 2분기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인해 100억원 이상의 대규모 영업손실을 기록한 만큼, 중장기적으로 가져간다면 실적 관련 부분은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