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움직이는 수젠텍(253840)의 2분기 잠정영업 실적 발표가 어제 있었습니다.
장마감 후 4시 50분쯤 수젠텍의 실적발표가 있었는데,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02억 2,6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했음에도 불구하고,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출처 : 수젠텍 홈페이지>
실적발표 시즌에 늘 이야기했듯이, 전년동기 대비도 물론 중요하지만, 언론에 발표된 컨센선스에 따라서도 실적발표 후 주가 움직임이 다르게 나타나는데, 수젠텍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도 불구하고 일각에서 영업이익이 1,000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컨센선스에는 한참 미치지 못하자 단기간 강하게 오른 주가의 기대감이 사라진 것으로 보입니다.
수젠텍은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및 진단시약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 FDA 등록 기업으로 부각되면서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중 씨젠과 함께 강한 움직임을 보였던 종목 중 하나입니다.
수젠텍의 2분기 영업실적 잠정 발표를 보면 올해 2분기 약 242억원의 매출과 20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일각에서 올해 영업이익이 1,000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컨센선스가 있었고, 이에 손미진 수젠텍 대표는 실적발표를 앞두고 "2분기 실적은 눈높이를 낮춰야"한다고 발언하면서 어느 정도 컨센선스를 하회할 가능성은 있었습니다.
수젠텍 주가 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지난 7월말, 코로나19 사망자가 연일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에 진단키트 관련주로 움직이는 수젠텍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실적에 대한 기대감과 사그라들지 않는 확진자로 인해 주가가 더욱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 당시 만들어진 강한 추세선을 어제 종가기준으로 이탈했고, 마침 수젠텍 실적발표가 장마감 나오면서 물량이 쏟아져나와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수젠텍은 시간외 거래에서 거래량 55,400주를 기록했고, -9.92% 하락한 46,3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시간외 거래가 다음날 주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기대감이 그만큼 많이 꺾였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어, 오늘 수젠텍 주가는 강한 조정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선 일봉차트상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오늘 수젠텍 주가는 갭하락해 시작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하한가를 적용해보면 36,000원 정도로 계산됩니다.
35,000원 부근 아래로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만들어 놓은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만일 오늘 수젠텍 주가가 하한가를 기록하고, 다음날 밀릴 경우에는 지지라인을 보고 진입 및 추가진입 자리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젠텍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윗꼬리와 아랫꼬리가 달린 음봉이 나왔고, 이번주도 갭하락으로 음봉이 나오는 가운데, 48,500원 아래로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도 굉장히 약한 구간입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에서 실망감을 줄 수 있는 뉴스가 나왔기 때문에 오늘 수젠텍 주가는 최소 10% 이상 급락할 수 있는 위치이고, 차트상으로는 33,000원대는 와야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을 기대할 수 있는 자리로 보여집니다.
물론, 반등을 기대할 수 있는 자리이지, 무조건 반등이 나오는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지지를 받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수젠텍에 진입해 있는 분들의 피해가 크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인데, 적절한 대응들 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