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하나제약 주가 코로나와 엮이다!

by 주소남 2020. 8.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제약주 하나제약(293480)이 코로나와 엮이면서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하나제약은 전문의약품을 생산하는 제약사로 주력 제품으로는 중증통증에 사용되는 마약성진통제와 수술 및 진정에 사용되는 마취제의약품 등이 있습니다.

     

    하나제약

    <출처 : 하나제약 홈페이지>

     

    전국 종합병원과 병원, 의원 등 요양기관을 주 거래처로 랄록시펜 등의 전문의약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마약성진통제와 마취제를 메인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하나제약은 어제 벨기에 의약품청(Federal Agency for Medicines and Health Products in Belgium)에서 마취제 레미마졸람의 코로나19 중증 환자를 위한 동정적 사용을 승인 받았다고 밝히면서 그동안 코로나에서 소외되었던 설움을 한 방에 날리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하나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하나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그저께 까지만 해도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97709주로 10만주가 채 되지 않았지만, 어제 하루만에 약 890만주가 거래되면서 전일 대비 거래량이 +15,677% 가량 폭증했습니다.

     

    하나제약 총 주식수가 1,620만주이고, 최대주주와 우리사주 및 자사주 등을 지분 약 66.6% 가량이 움직이지 않았다면 유통 가능 주식 수를 넘어선 거래량이 어제 나온겁니다.

     

    보통 거래량이 잠잠하던 종목이 이렇게 거래량이 폭등할 경우, 며칠 쉬어갈지언정 다시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일 가능성이 비교적 높습니다.

     

    하나제약 랄록시펜

    <하나제약 덱스메딘주, 출처 : 하나제약 홈페이지>

     

    하나제약은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6월말 이탈했지만 다행히 이동평균선과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지해주면서 큰 하락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다가 어제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이전에 이탈해 이격도가 강해졌던 추세선을 다시 돌파한 것은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오늘 주가가 재차 강한 상승세를 보일 수 있지만, 만일 주가가 하락할 경우 27,000 부근을 이탈하면 하락 조정이 강해질 우려가 있으니, 만일 주가가 상승했다가 내려오거나, 추가 상승하지 못하고 이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나제약 주식

     

    하나제약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한 해 큰 움직임이 없다가 올해 코로나로 인해 증시가 폭락할 때, 강한 하락 후 V자 반등을 이루어 냈고, 이후에도 다른 제약주와는 달리 비교적 소외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어제 코로나와 엮이면서 강한 상승이 나왔고, 추가 상승이 기대되는 가운데 2018년 10월 상장 당시 들어왔던 장기 물량 저항이 31,700 부근까지 남아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제약 마취제

    <하나제약 아네폴주사, 출처 : 하나제약 홈페이지>

     

    이 저항을 소화해내고, 이를 지지해준다면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반대로 주가가 3만 부근을 돌파 후 상승했다가 내려올 경우, 현재로서는 3만 부근이 매물대 하단으로 보이는데, 장중 주봉차트상 매물대 움직임까지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제약은 코로나와 엮인 초기이며, 전일 대비 거래량 상승률 TOP 종목으로, 앞으로 주가 움직임을 체크해보면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