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신라젠(215600) 상장폐지 여부가 오늘 결정되는 가운데, 조금전 코스닥 시장본부에서 신라젠의 '기타시장안내'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신라젠(주) 기업심사위원회 속개 결정 안내 공시에 따르면 거래소는 신라젠(주)에 대하여 '20.06.19 코스닥시장 상장규정 제38조제2항제5호의 종합적 요건에 의한 상장폐지 가능성 등을 검토한 결과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20.07.10 신라젠(주)가 개선계획서를 제출하여 '20.08.06 기업심사위원회를 개최한 결과, 심의를 속개하기로 결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라고 공시했습니다.
<신라젠 기타시장안내 공시, 출처 : 전자공시 다트>
'신라젠 심의 속개'라는 단어가 궁금하실텐데, 속개뜻은 잠시 중단되었던 회의 따위를 다시 계속하여 여는 것을 말하는데, 아직 심의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즉, 연기라고 이해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신라젠의 상장폐지나 거래재개 여부를 판단하지 못하고, 향후 어떠한 특정 '이벤트'를 보고 결론을 내릴 수 있는 경우 심의 속개 공시를 내보냅니다.
신라젠은 문은상 전 대표 등의 횡령과 배임 혐의로 지난달 19일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되었고, 주식 거래는 지난 5월 4일부터 정지되었는데, 이번 기업심사위원회 결정에 따라 거래재개나 개선기간 부여, 상장폐지 등을 결정하게 됩니다.
<출처 : 신라젠 홈페이지>
지난해 말 기준 신라젠 소액주주는 약 17만명 가량인데, 이 때문에 신라젠 소액주주들은 여의도 한국거래소 정문 앞에서 "신라젠의 거래재개를 승인해 달라"고 촉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신라젠 거래정지 사유는 코스닥 시장 상장 전에 일어난 전 경영진의 혐의이고 거래소의 포괄적이고 추상적인 해석으로 인한 결과는 고스란히 개인투자자들에게 전가된다. 거래재개가 되지 않는다면 청와대 집회 등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법적 투쟁을 전개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실 신라젠은 거래정지된 전 대표의 횡령, 배임 혐의 이전에도 미공개 주식거래 의혹 등이 있었던 종목이기 때문에 소액주주들의 주장이 받아들여질 가능성은 개인적으로 크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출처 : 신라젠 네이버 종목토론 게시판>
신라젠이 주식시장의 큰 이슈이다보니 현재 신라젠 종목토론 게시판은 굉장히 활발한데, 정말 뭐하는 사람들일까 싶을 정도로 낚시성과 자극적인 제목으로 소위 '어그로'를 끌려는 게시물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마 대부분은 만 18세가 넘은 성인일텐데... 물려있는 사람들을 조롱하다시피하는 자극적인 글들이 굉장히 많은 것 같습니다.
신라젠의 상장폐지 여부는 오늘 내로 나오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거래소 관계자는 "보통 심의를 속개할 때는 특별한 이벤트 같은 게 있어서 그 때 상황을 보고 의사결정을 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라고 설명했는데, 이 때문에 신라젠 상장폐지 여부 결정은 다음으로 미루어진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신라젠 주주는 아니지만, 선의의 투자자를 위해서라도 신라젠이 하루 빨리 거재개개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