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KC 솔믹스 SKC로 흡수 합병 공개매수가는?

by 주소남 2020. 8.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SKC(011790)가 자회사인 SKC 솔믹스(057500)를 흡수 합병 한다는 소식에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아마 어제 장마감 후 주식투자 광고 문자에 SKC 솔믹스를 추천주로 많이 받으셨을텐데, 이미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고, 오늘 장에서 강한 상승이 나올 것을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기 때문에, SKC 솔믹스가 오늘 장마감 후 많이 거론된 종목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SKC 솔믹스

    <출처 : SKC 솔믹스 홈페이지>

     

    SKC 솔믹스는 반도체 및 FPD 부품소재의 생산 및 가공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파인세라믹 및 실리콘을 기반으로하는 기능성 반도체 및 FPD 부품소재의 생산과 가공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SKC 솔믹스의 현재 최대주주는 SKC로 지분 57.70%를 보유하고 있는데, 1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KC는 오늘 이사회를 열고 자회사 SKC 솔믹스 지분 100% 공개매수 및 상장폐지안을 의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SKC

    <출처 : SKC 홈페이지>

     

    오늘 이사회가 열릴 예정이기 때문에, 아직 100% 확정은 아니고, SKC 솔믹스 주주들의 동의도 얻어야하기 때문에, 난관은 있으나 아마 무난하게 흡수 합병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문제는 현재 SKC 솔믹스 주식을 보유한 주주들과 앞으로 보유할 주주들인데, 오늘 이사회에서 흡수합병에 대한 의결이 확정될 경우 주식시장에서 SKC 솔믹스 주식을 공개매수할텐데, 공개매수 가격을 발표할겁니다.

     

    SKC 솔믹스 알루미나

    <SKC 솔믹스 알루미나, 출처 : SKC 솔믹스 홈페이지>

     

    만일 SKC 솔믹스 주식을 상장폐지일까지 들고 있는다면 향후 합병 비율에 따라 SKC 솔믹스가 SKC 주식으로 바뀌게 되고, 현재의 SKC 솔믹스는 상장폐지되어 더이상 거래되지 않습니다.

     

    즉, 현재 SKC 솔믹스 주식을 보유했거나, 앞으로 보유할 분들은 상장폐지 되어도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KC 솔믹스 실리콘

    <SKC 솔믹스 실리콘, 출처 : SKC 솔믹스 홈페이지>

     

    다만 시간외 거래에서 SKC 솔믹스 주가가 강하게 올랐고, 아직 공개매수가가 정해지지 않은 상황에서 주가가 강하게 오를 경우, 공개매수가가 낮게 나온다면 주가가 급락할 우려는 있기 때문에, 공개매수가에 따라 SKC 솔믹스 주가가 앞으로 추가 상승할지, 일정 상승 후 상장폐지를 준비할지 결정될 것 같습니다.



    SKC가 오늘 합병을 결정하면 상법상 소규모 합병에 해당하기 때문에 주주총회 없이 이사회 의결만으로 가능합니다.

     

    SKC 솔믹스 정밀세정

    <SKC 솔믹스 정밀세정, 출처 : SKC 솔믹스 홈페이지>

     

    SKC 솔믹스는 2008년 SKC에 인수된 이후 태양광 잉곳(폴리실리콘을 녹여 결정으로 만든 원통형 덩어리)와 웨이퍼(잉곳을 얇게 절단해 만든 기판), 발광다이오드(LED) 등 주력 사업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2016년 태양광 사업 정리 후 반도체 소재 분야에 역량을 집중해 실적을 개선하기도 했습니다.

     

    SKC의 SKC 솔믹스 합병으로 지배구조를 개편할텐데, 합병이 된다면 SKC는 자체 전자재료 사업과 자회사 SKC 솔믹스 두 곳으로 이원화해 운영해 온 반도체 소재 사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SKC 솔믹스 쿼츠

    <SKC 솔믹스 쿼츠, 출처 : SKC 솔믹스 홈페이지>

     

    SKC는 SKC 솔믹스 공개매수 후 내부 상황실(워룸)을 두고 기존 반도체 소재 뿐 아니라 장비 분야 추가 인수도 검토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KC는 SK 그룹 내의 미래 먹거리 사업인 전기차 배터리와 비메모리 반도체 간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데, 이 초석이 SKC 솔믹스 주식 공개매수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SKC 솔믹스 주가 차트

     

    어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SKC 솔믹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했고, 이번달 들어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SKC 솔믹스 시간외 거래

     

    우선 SKC에 피흡수 합병될 수 있다는 호재가 있기 때문에 당장 오늘 주가가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데, 차트상으로는 딱히 저항이 있거나 하는 부분은 없으나 2018년 전고점인 6,950원 부근만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이번 기대감으로 인한 주가 상승이 강하게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SKC 솔믹스 주식 보유하고 계신 분들 부디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고, 향후 두 회사간의 정확한 합병 소식이 나온다면 다시 한 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