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일신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수혜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0. 8.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혈액냉장고 관련주로 소개해드린 일신바이오(068330)(혈액냉장고 관련주 일신바이오 다시 날아오를까)가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 수혜주로 거듭나면서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신바이오는 각종 이화학기기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동결건조기와 초저온 냉동장치와 관련된 특허 및 실용신안등록을 소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특히 차세대 세계일류 상품인 제약, 식품 산업용 동결건조기를 연간 200대 이상 생산하고 있습니다.

     

    일신바이오

    <출처 : 일신바이오 홈페이지>

     

    일신바이오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인천 송도에 4공장을 신설한다는 소식 때문에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신바이오는 삼성에 동결건조가를 공급한 바 있는데, 1조 7,400억원을 투자해 상암 월드컵 경기장 1.5배 규모의 바이오 의약품 생산 공장을 건설한다고 밝힘에 따라 일신바이오가 수혜주로 거론되어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신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일신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22일 상한가를 시작으로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고, 최근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3천원대였던 주가가 단숨에 6천원대까지 다다랐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에 상장된 종목 중 가장 변동성이 강한 종목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러한 급등주는 우선은 단기 관점에서 보아야 합니다.

     

    일신바이오 혈액냉장고

    <일신바이오 혈액냉장고, 출처 : 일신바이오 홈페이지>

     

    현재 보유중이라면 일봉차트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 5,850 부근으로 같은데, 이를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잡는 방법과, 본인의 평단가 대비 -5% 정도로 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이 잡아 놓은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최근 워낙 상승추세가 좋기 때문에 상승 추세를 누리는 것이 좋습니다.

     

    일신바이오 주식

     

    다만 2거래일 연속 상한가가 나왔고, 삼성바이오로직스 수혜가 지속된다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분명 테마가 꺼지면 강한 조정이 나올 수 있습니다.

     

    우선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기 때문에 오늘 갭상승 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어제의 고점을 장중 이탈하는지 여부와 체크한 매물대도 계속해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차트상 매물대 움직임까지 파악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신바이오 동결건조기

    <일신바이오 동결건조기, 출처 : 일신바이오 홈페이지>

     

    평단가가 높으면 높을 수록 유의해서 대응해야하는데, 다행히 매해 실적도 괜찮고, 혈액냉장고라는 상승 모멘텀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테마가 끼어 있는 가격대가 아니라면 중장기 대응도 좋은 종목입니다.

     

    현재는 삼성바이오로직스 관련 테마가 끼어 주가가 단기간 급등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되, 조정이 크게 온다면 서서히 분할로 진입해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도 좋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