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혈액냉장고 관련주 일신바이오 다시 날아오를까

by 주소남 2020. 6. 5.

목차

    일신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혈액냉장고 관련주 일신바이오(068330) 입니다.

     

    일신바이오는 각종 이화학기기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바이오 장비 전문 기업입니다.

     

    일신바이오베이스 홈페이지

    <출처 : 일신바이오베이스 홈페이지>

     

    동결건조기와 초저온 냉동장치와 관련 된 특허 및 실용신안 등록을 소유하고 있고, 혈액 및 시약 냉장고 등의 생명과학 장비를 제조해 판매하기 때문에 혈액냉장고 관련주, 나아가서는 혈장치료 관련주로 최근 테마를 타기도 했습니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인 제약과 식품, 산업용 동결건조기를 연간 200대 이상 생산하고 있고, 종속회사인 아이에스씨는 이화학기기의 수출전문 업체로 지배회사 제품 전반의 해외영업 및 해외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신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혈액냉장고 관련주 일신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반등하다가 혈장치료 관련 테마가 상승했을 당시, 관련 테마로 부각되어 강한 주가 움직임을 보였고, 이후 조정 후 최근까지 횡보하고 있습니다.

     

    현재 2,28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존재하지만, 이를 이탈한다면 비교적 지지라인이 약해져 주가가 일시적으로 강한 조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비중이 높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신바이오 혈액냉장고

    <일신바이오 혈액냉장고, 출처 : 일신바이오베이스 홈페이지>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있다면 2,1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후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070 부근까지 단기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반등시에는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으니, 우선은 최근보다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일신바이오 주식

     

    일신바이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3월 중순 저점 이후 강한 반등을 보이다가 5월초 강한 추세선을 이탈했고, 다행히 아래 지지라인을 딛고 기간 조정이 나왔습니다.

     

    현재가 위로 2,5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지만, 뚫지 못할 매물대 저항은 아니며, 이를 돌파한다면 재차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달린 것 처럼 일시적으로나마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일신바이오 동결건조기

    <일신바이오 동결건조기, 출처 : 일신바이오베이스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중장기적으로 대응시 1,93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2,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 분들이거나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익절, 손절라인 정도로 보여집니다.

     

    만일 주가가 하락할 경우,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약해지기 때문에, 주가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일신바이오는 다행히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좋은 기업이고, 중장기 전망도 비교적 밝습니다. 다만, 최근 저점 대비 두배 가까이 올라온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는 단기적으로 보되, 손절라인 이탈 후 급락한다면 이후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중장기 접근해도 괜찮을 종목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