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9. 1.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수소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1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아침부터 카카오게임즈 청약으로 떠들썩한 가운데,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는 매도세 우위를 보이고 있고, 다행히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받아주면서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BTS가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싱글 1위를 달성했다는 소식과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기대감 및 수소차 충전기 보조금 상한선 철폐 소식에 BTS관련주와 수소차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BTS관련주나 수소차 관련주는 일전에 제 블로그에서 총정리로 한 번 다룬 적이 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주식분할을 감행한 애플과 테슬라가 급등했지만 미국 국채 수익률 하락의 여파로 대형 은행주들이 급락하면서 전체적으로 미국 증시가 하락했고, 유럽증시는 미국의 통화정책과 고용시장 지표 등을 주시하면서 소폭 하락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78%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22% 하락한 반면 나스닥지수만 +0.68% 상승하면서 온도차를 보였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특히 프랑스 증시를 비롯하여 이탈리아와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 네덜란드, 폴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증시가 모두 상승하고 있지만 호주 증시가 비교적 강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장마감 무너지면서 좋지 못한 마감을 보인 코스피지수는 다행히 오늘 소폭 반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9분 기준, 전일 대비 +0.84% 상승한 2345.7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5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96종목, 보합 84종목, 하락 324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나쁘지는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통신과 음식료, 섬유의복, 종이목재 업종지수만 소폭 하락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생명,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등의 보험 관련 주식들이 상승하면서 보험 업종지수가 +4.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전기가스와 건설, 운수장비, 증권, 금융, 의료정밀, 유통, 은행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오늘 코스피시장에서는 현재 한국전자홀딩스(006200), KEC(092220), 코오롱머티리얼(144620), 쌍용양회우(003415)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중 KEC는 터치스크린 관련 반도체를 테슬라에 공급한다는 소식에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코오롱머티리얼은 수소차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지난달 24일 이후 반등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코스닥지수도 오늘 힘겹지만 반등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23% 상승한 850.19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850선을 지지해주고 있습니다.

     

    상한가 4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70종목, 보합 104종목, 하락 575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는 않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CJ ENM의 강세로 인해 방송서비스 업종지수가 +3.5%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비금속과 통신방송, 운송부품, 오락, 디지털, 건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운송과 종이목재, 소프트웨어, 기타서비스, 통신서비스, 신성장기업, 전기전자, 화학, 출판매체, 통신장비, 제약, 금융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메디포럼제약(047920), 프로텍(053610), 크루셜텍(114120), JW신약(06729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메디포럼제약은 에이치엘비그룹에 피인수 된다는 소식에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크루셜텍은 마이크로소프트 최초 폴더블폰에 사이드키 지문인식 모듈 공급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소차 테마주

     

    오늘 시장에서는 수소차 관련주를 비롯하여 생명보험 관련주, 전자파 관련주, MLCC 관련주,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테마가 상위 테마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이 중 가장 움직임이 큰 테마는 수소차 관련주 입니다. 이미 상한가를 기록중인 코오롱머티리얼을 비롯하여 엔케이, 현대모비스, 모토닉, 지엠비코리아, 삼보모터스, 일진다이아 등 수소차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코스피지수가 좋지 않게 하락해 걱정했는데, 다행히 큰 흐름에서는 지수가 여전히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고, 9월의 첫 날 증시가 양호한 흐름을 보이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9월의 시작, 모두 좋은 출발 하시길 바라면서 9월 1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