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LG디스플레이(034220) 주가 간단 차트분석[플렉서블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28.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포스팅 할 기업은 플렉서블관련주 LG디스플레이(034220)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1998년 LG전자와 LG반도체로부터 LCD 사업을 이관받아, TFT-LCD, LTPS-LCD 및 OLED 등 기술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및 관련 제품 연구, 개발, 제조, 판매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는 OLED 사업과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 LED 백라이트 LCD 시장 주도 등 미래 디스플레이기술을 선도하여 성장동력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LG의 플렉서블 기술은 세계적으로도 인정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관심도가 안팎으로 높은 상황입니다.

     

    위의 차트는 플렉서블관련주 LG디스플레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위의 차트에는 100일간의 일봉이 있지만 200일간의 일봉을 보면 우하향 파동을 보이고 있고, 파동이 강에서 약으로 즉, 파동의 주기가 짧아지고 있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이평선들이 서서히 수렴하며 아마 다음달은 주가가 위든 아래든 방향성을 잡고 변동성이 강해질 시기가 곧 다가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LG디스플레이를 단기적으로 본다면 지난 10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292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짧게 잡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는 지지라인도 비교적 약하고 재차 반등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대량 거래가 필요한데, 단기간에 회복하기에는 어려운 매물대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만일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빠른 판단이 필요합니다.

     

    아래 주봉차트를 보면서 이야기 하겠지만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실적이 굉장히 좋습니다. 좋은 실적과는 반대로 주가는 올해 7월을 기점으로 그동안 조정을 겪어 왔으며 단기적으로는 29200 부근을 지켜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단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지지해주는지 이탈하는지 체크하셔야 합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31200 부근 까지는 어느 정도 매물대 저항 및 추세 저항선이 존재하는데, 이를 돌파해버린다면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는 조짐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는지의 유무도 중요합니다.

     

    이번주 기준으로 31200 부근이지만 다음주는 31000 부근까지도 내려올 수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이는 조금씩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 및 추세 저항선을 표시해 놓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플렉서블관련주 LG디스플레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초부터 길게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지난 10월 이탈했고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지기도 했지만 워낙 실적이 좋은 기업이고 추세선 아래에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존재했기 때문에 비교적 빠르게 주가가 안정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횡보 하는 모습을 보이며 주봉차트상 단기 이평선들이 수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 10월 저점과 이어 추세선을 만들어 보았을 때 이 추세선은 285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올라가겠지만 현재 주가와 근접해 있기 때문에 이 추세선 부근에서 재차 반등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추세선이 강력하다는 증거가 될 수 있고 이는 매수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추세선 부근까지 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락추세가 멈추지 않고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27500 부근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면 실적과 상관 없이 우선 비중을 줄여 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지난번 10월 추세선 이탈 때와는 다른 흐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당시에는 추세선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있었지만 27500 부근 추세선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선이 없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물론 몇년 정도 장기투자로 본다면 이러한 추세선 이탈시 조정시 계속해서 모아가는 투자 방법도 좋겠지만 이런 분석글을 찾아 보신 다는 것은 그렇게 중장기 흐름 보다는 비교적 단기 흐름이 궁금해 보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현실성 있는 손절라인은 차트상 27500 부근이라고 봅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LG디스플레이의 올해 실적은 굉장히 좋습니다. 4분기 컨센선스가 어느 정도 맞다고 본다면 지난해에 비해 영업이익은 두배 가량 늘어난 2조 7409억 가량으로 예상되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가능성이 큽니다.

     

    부채비율도 적당하고 앞에서 소개해드린 LG의 계열사로 대기업에 속하며 앞으로 향후 5년 뒤에는 플렉서블 폰이 상용화 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을 만큼 플렉서블에 관련된 기대감도 높기 때문에 중장기적 관점으로는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유의미한 반등 흐름이 차트상 나오지 않았고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나오는지 아니면 추세선을 이탈해 재차 하락을 시킬지도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최근 들어 공매도가 평균보다 높아진 모습을 보입니다. 주가 상승을 계속해서 공매도 세력이 막는 것으로 보이며 주봉차트상으로도 31500 부근의 이전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돌파하는 흐름을 보인다면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일 수 있는 징조이기 때문에 주가 상승시에는 이 부근을 유심히 지켜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