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상장 공모가 넘길까

by 주소남 2020. 9. 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내일 코스닥 시장에 코스닥 상장사 대봉엘에스의 자회사이자 인체적용시험법 개발 회사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347740)가 코스닥에 신규상장합니다.

     

    과연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청약 경쟁률, 공모가와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기업인지도 한 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출처 :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피부인체적용시험 기관 국내 1위 기업으로, 피부에 사용되는 소재나 제품의 안정성, 기능성 및 효능을 검증하는 피부 임상 전문 기관입니다.

     

    아모레퍼시픽과 AHC, 애경, LG생활건강 등을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고, 뷰티와 헬스 제품의 인체적용시험시장 성장과 함께 지속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공모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이번 공모로 보통주 2,233,000주를 공모하고, 공모가는 18,3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수요예측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1,474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습니다.

     

    1,474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 중 235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고, 무려 1,102곳이 공모가 밴드 상단 초과를 적어내면서 많은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결국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사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 16,100 ~ 18,300원 밴드 최상단인 18,300원으로 공모가를 확정할 수 있었습니다. 1999년 7월 코스닥 공모주 배정에 수요예측 제도가 도입된 이후 사상 두 번째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인체적용 시험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인체적용 시험, 출처 :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이어 미래에셋대우증권을 주간사로 하여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는 무려 1,727.1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공모청약에 7조원 넘는 자금이 몰렸는데, 개인적으로도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포스팅을 위해 청약에 도전했지만 1주도 청약 받지 못했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청약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가 공모하는 2,233,000주 중 80%인 1,786,400주를 기관투자자에게, 20%인 446,000주를 개인투자자에게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최종 배정 및 청약, 납입까지 완료되어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1,786,400주 중 약 66.7%인 1,190,949주가 기관투자자 의무보유확약기간 미확약 물량이기 때문에,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상장일 관련 물량이 출하되는지도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재무제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2017년부터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올해 2분기까지 누적 매출 및 영업이익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요제품별 매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서비스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89.09%를 차지할 정도로 높기 때문에, 화장품 산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타 인체적용시험 서비스 부분에서도 전체 매출액의 약 8.29% 가량의 매출이 발생합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대봉엘에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최대주주는 코스닥 상장사 대봉엘에스로 대봉엘에스 역시 최근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상장을 앞두고 주가 상승률이 좋았습니다.

     

    대봉엘에스를 포함한 최대주주 지분은 이번 공모 후 약 59.48%로, 경영권은 안정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화장품 효능 시험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출처 :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이번 공모로 인한 자금을 송도 데이터 기반 연구소와 스마트팩토리 설립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한 관계자는 "이번 공모 후 바이오 신소재와 천연물 소재, 식품 소재 효능에 대한 안전연구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인체적용시험 연구를 협업하고 공유함으로 새로운 소재 개발과 신규 프초토콜 개발을 통해 시장과 고객을 더욱 만족시킬 연구 결과물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기능성화장품 평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기능성화장품 평가, 출처 :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수요예측과 일반 공모청약에서 흥행에 성공했고, 아직까지는 공모주 청약 열풍이 가시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또한 상장 후 중국 시장 진출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사업 진출도 예정되어 있어,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단, 상장일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때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은 기관투자자의 물량 등을 체크 후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건강기능식품 평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건강기능식품 평가, 출처 :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어느 정도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과 함께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가를 다시 한 번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