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 상장일 어떤 모습보일까

by 주소남 2020. 8. 3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리츠 주식인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357120)가 오늘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합니다.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은 어떠했는지, 하나씩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코람코에너지플러스 리츠 홈페이지>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는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에 투자하고, 그 운용수익 및 매각수익을 배당 또는 잔여 재산분배 형식으로 투자자에게 지급할 것을 목적으로 국토교통부장관의 영업인가(등록)를 받아 운영되는 부동산투자회사입니다.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 주식을 매수한다면 부동산 시장에 투자하는 효과를 받을 수 있고, 부동산에서 얻을 수 있는 수익 등을 배당금 형식으로 지급받게 됩니다.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 주유소 임대수익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 주유소 임대수익, 출처 : 코람코에너지플러스 리츠 홈페이지>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 투자대상 부동산은 전국 187곳에 소재한 주유소로, 주유소 내 주유판매업(세차 및 편의점 운영 포함) 운영임차인과 차량경정비업 임차인 및 기타 임차인들로 구성하여 해당 임차인들로부터 임대료 수취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현대오일뱅크를 비롯하여 SK네트웍스 주유소 등을 대상으로 하며, 각 임차대상부동산(각 주유소)의 주유, 세차, 편의점 관련 시설 및 임대인과 별도 합의된 공간을 대상으로 합니다.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 공모가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는 이번 공모로 총 21,320,000주를 공모하며, 공모가는 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공모가를 확정한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 수요예측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 수요예측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는 지난 7월 28일부터 7월 30일까지 55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5.8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어 지난 8월 5일부터 6일까지 NH투자증권과 대신증권, 신영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을 주간사로 하여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을 진행했는데, 당시 1.5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간신히 청약 미달을 면했습니다.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 주요 임차인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의 주요 임차인은 현대오일뱅크와 에스케이네트웍스로 고정임대료를 지불하고 있고, 현대오일뱅크 같은 경우, 임차 6년차 시점에서 전년대비 1.5%의 1회 임대료 상승, SK네트웍스는 임차 6년차부터 전년 대비 1.5%를 매년 적용하여 임대료 상승이 가능합니다.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 임대료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의 강점은 주유소로부터 고정임대수익을 받는다는 것으로, 위의 표와 같이 매해 예상 임대수익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신규상장 주식에 대한 청약 열풍이 불고 있지만, 스팩주나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와 같은 리츠 상장 주식은 비교적 관심이 덜하며, 실제로 최근 상장한 제이알글로벌리츠나 이지스레지던스리츠 모두 상장일, 공모가를 하회하는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2020년 8월 가장 마지막으로 신규상장하는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고, 더불어 관련된 배당금도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