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미래에셋대우 스팩5호 상장 움직임은?

by 주소남 2020. 8. 2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8월 28일 금요일 코스닥 시장에 스팩주인 미래에셋대우스팩5호(353490)가 신규상장합니다.

     

    과연 미래에셋대우 스팩 5호는 어떤 기업이고, 청약경쟁률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하나씩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스팩5호 공모가

     

    미래에셋대우 스팩5호는 코스닥시장 상장 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인수기업목적회사(SPAC) 입니다.



    현재 합병과 관련하여 합병대상회사를 선정하기 위한 협의 등을 진행하고 있지 않으며, 스팩주를 통한 우회상장을 원하는 기업을 찾은 후 상장된 미래에셋대우스팩5호(353490)가 합병 대상 기업 이름(353490)으로 변경되어 거래되게 됩니다.

     

    미래에셋대우 스팩5호 수요예측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았을 때 이야기이고, 3년의 유예 기간 동안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 못할 경우 자진 상장폐지되며, 일정 부분 투자금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스팩5호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63개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는데, 당시 24.7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스팩5호 청약

     

    미래에셋대우 스팩5호는 이번 공모청약에서 470만주를 공모하는데, 기관투자자에게 80%인 376만주를, 일반투자자에게 20%인 94만주를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배정과 납입까지 완료되어 현재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가 보유한 물량 376만주는 모두 의무보유확약 기간 미확약 물량이지만, 스팩주 특성상 공모가 이하에서 기관투자자가 매도하는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미래에셋대우스팩5호 공모가는 2,000원으로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청약을 진행했는데, 당시 5.7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최근 스팩주와 비교해서는 어느 정도 경쟁률은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많은 종목들이 신규상장하고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바이오주로 테마가 몰린 상황에서 스팩주까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기는 쉽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때문에 미래에셋대우스팩5호와 같은 스팩주 신규상장일에는 공모가 수준의 움직임이 나올 수 있고, 비교적 조용하게 지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미래에셋대우 스팩5호 공모청약에 참여해 공모주를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후 하루빨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합병이 성사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