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LG전자(066570) 간단 차트분석[4차산업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3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포스팅 할 기업은 4차산업관련주 LG전자(066570) 입니다. LG전자는 많은 분들이 아는 기업입니다.

     

    2002년 LG전자의 전자와 정보통신 부문을 인적분할 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주요 사업부문은 TV와 PC 등을 생산하는 홈엔터테인먼트, 이동단말 등을 생산하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주요 생활가전제품을 생산하는 홈 어플라이언스&에어 솔루션, 자동차부품 등을 생산하는 비히클 컴포넌츠, 기판소재, LED Display 등을 생산하는 엘지이노텍 등 5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4차산업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이 구성되어 있으며 가전업계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의 일봉 차트를 보면 지난 8월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 흐름이 진행되고 있고 실제로 올 한해 주가 상승률이 좋았던 기업 중 하나입니다.

     

    지난 8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948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11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1005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LG전자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1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그 아래 추세선까지 내려올 가능성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추세선의 이격은 점차 커질 수 있기 때문에 향후 더 벌어질 수 있는 이 추세선들의 관계도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당장 추세선 부근까지 빠진다면 몰라도, 그렇지 않고 서서히 빠진다면 가까이 있는 추세선과 8월부터 완만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이 점점 더 벌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가까이 있는 추세선의 중요도가 더 커진다는 것입니다.

     

    당장 1월 2일 장이 시작하고 추세선으로 잡힌 1005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그 아래 추세선 부근까지도 놓고 보아도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빠르게 정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위의 차트는 4차산업관련주 LG전자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LG전자는 올 한해 주가가 105.43% 올랐습니다. 지난 6월과 7월 하락 파동이 나오는 듯 했으나 재차 방향성을 위로 잡고 연말까지 상승 랠리가 이어졌으며 마지막주 주봉상 고점이 연중 최고점 및 52주 신고가를 기록했기 때문에 분위기가 좋습니다.

     

    끝 없이 상승하는 LG전자의 추세선은 1차 추세선이 935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2차 추세선은 78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볼 때 절대 이탈해서는 안되는 손절라인은 2차 추세선인 78500 부근의 추세선입니다.

     

    평단가가 이 부근이라면 이 손절라인을 기준으로 중장기 대응을 해도 좋겠지만 평단가가 90000 대 후반이나 10만을 넘어서고 추가 진입 여력도 없다면 2차 추세선 보다는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LG전자는 올 한해 프리미엄 제품 비중 확대로 이익이 급증했습니다. LG전자의 3분기 영업이익은 약 5160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2832억에 비해 크게 늘어난 모습을 보입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도 올해 약 2조 1016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1조 3730억에 비해 크게 늘어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LG전자의 실적 성장성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때문에 올 한해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최근 LG 계열사들의 주가를 분석하고 있는데 LG계열사들의 2017년 실적이 대부분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제 문제는 이러한 실적 성장성이 이어질 것인가와 이러한 좋은 실적이 주가에 충분히 반영되었나 아니면 더 반영될 것이 남아 있는가에 대한 문제입니다. LG전자는 해외 기업 협력을 통한 VC 경쟁력 강화 등 전망은 나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것을 차트 분석법으로 조금 엿볼 수 있는데, 다행히 아직까지 차트가 하락추세로 전환될 모습은 보이지 않고 우상향 추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주 주가 상승도 괜찮았기 때문에 추세가 꺾이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