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포비돈요오드 관련주↑ 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9. 2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29일 화요일, 포비돈요오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추석연휴 전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세가 보이고, 선물 시장에서도 기관투자자가 매수세를 보이고 있어, 연휴 전 증시 불안을 어느 정도 해소하는 모습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보통 연휴 전 개인들의 투자심리가 약하다는 전망이 지배적인데, 이런 가설이 성립하는 이유는 연휴 동안 지출이 많고, 불확실성을 피하고자 하는 투자심리 때문입니다.

     

    사실 현금화 하기 위해서는 지난주 금요일에는 주식을 팔았어야 오늘 통장으로 이체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연휴 바로 직전 날에는 증시가 어느 정도 버텨주는 것 같습니다.

     

    추석 연휴 증시

     

    다만 연휴가 길어서 그동안 해외증시 영향 등으로 인해 불확실성을 피하고자 하는 매물은 오늘까지 나올 수 있을텐데, 이러한 물량은 상대적으로 크지 않아보입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추가 경기부양책에 대한 미국 행정부와 야당의 협상이 재개되면서 11월 대선을 전후한 전 국민 현금 지급과 실업수당 확대 등에 대한 기대가 높아져 전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51%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87%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61%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미국의 신규 부양책 소식 등에 대한 기대감으로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와 이탈리아, 스웨덴, 포르투갈, 벨기에, 스페인, 핀란드, 헝가리, 폴란드 증시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비교적 강한 증시 상승을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베트남, 인도, 호주 증시 등은 상승하는 반면 일본과 홍콩 증시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하락을 뒤로하고 해외증시 반등과 75일 이동평균선을 딛고 증시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반등이 나와 다행이지만 위의 매물벽을 돌파할 힘이 부족하다면 재차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는 있는 자리입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1분 기준, 전일 대비 +0.69% 상승한 2323.9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06종목, 보합 73종목, 하락 223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하루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서비스와 의료정밀, 음식료 업종지수제외한 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섬유의복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보험과 통신, 화학, 운수장비, 은행, 비금속광물, 증권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추세선을 이탈한 코스닥지수도 다행히 75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반등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위로 매물벽과 추세 저항선이 남아 있어, 최근 증시 하락에 대한 반등이 완벽하게 나오고 있는 자리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87% 상승한 843.1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85종목, 보합 107종목, 하락 368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이 괜찮은 날 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엔터주를 포함한 오락업종지수만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출판매체 업종으로 분류된 신테카바이오의 상한가와 넵튠, 드림시큐리티 등의 상승으로 인해 출판매에 업종지수가 +5%대 이상 급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섬유의류와 디지털, 운송, 종이목재, IT S/W & SVC 업종지수가 +2%대 상승, 금융, 통신서비스,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인터넷, 신성장기업, 금속, IT종합, 의료정밀, 벤처기업, 정보기기, 컴퓨터서비스, IT부품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신테카바이오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코스닥 시장에서만 상한가가 두 종목 발생되고 있습니다. 신테카바이오(226330)와 엠투엔(033310)이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신테카바이오는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동물실험 결과, 렘데시비르 대비 2배 효능 검증 소식에 상한가를, 엠투엔은 미국 국방부 지원을 통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사 투자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포비돈요오드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포비돈요오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명 '빨간약'에 사용되는 포비돈요오드액이 코로나19 억제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에 포비돈요오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침에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도 소개해드리기는 했는데, 광동제약과 현대약품, 한국파마 등이 포비돈요오드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연휴를 직전에 둔 증시, 비교적 괜찮은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긴 연휴 동안 해외증시가 큰 탈 없이 지나가야하고, 대내외적인 변수가 크지 않아야 연휴 이후에도 이러한 상승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 즐겁게 보내시고, 건강관리도 유의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