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증권사 방법 총정리

by 주소남 2020. 10. 5.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부터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이 시작됩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이전부터 굉장히 많은 관심을 받았고, 이른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관련주'가 만들어지면서 주식시장에서 큰 이슈가 된 기업이 오는 10월 15일 목요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합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코스피 시장 상장하자마자 엔터 3대장 시가총액을 모두 합한 것 보다 큰 시가 총액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청약 가능한 증권사는 어디인지, 청약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일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청약 가능 증권사를 표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증권사별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청약 가능 주식 수가 다르며, 일정 및 방법 등을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 가능 증권사

     청약 기간 및 시간

     청약가능 주식 수

     NH투자증권

     5일 ~ 6일, 10:00 ~ 16:00

     648,182주

     한국투자증권

     555,584주

     미래에셋대우증권

     185,195주

     키움증권

     37,039주

     

    1.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NH엔터테인먼트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 648,182주를 청약합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증권사 중 가장 많은 수량을 배정 받은 증권사로, 일반투자자들이 가장 청약에 유리한 증권사입니다.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청약이 이루어지며, 청약 증거금은 50%, 청약 자금 환불 예정일은 10월 8일 목요일입니다.

     

    NH투자증권 청약단위

     

    NH투자증권의 청약 단위는 위와 같습니다.

     

    2.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한국투자증권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 555,584주를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공모청약을 진행합니다. 10월 5일과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공모청약을 진행하며, 환불과 납입일은 10월 8일 목요일입니다.



    온라인 청약은 MTS와 홈페이지, HTS로 확인 가능하고, 청약경쟁률은 홈페이지나 ePriend Plus/Pro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한국투자증권 청약증거금표

     

    한국투자증권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청약증거금표는 위와 같습니다.

     

    뱅키스

     

    한국투자증권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청약 환불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빅히트 공모주를 청약한 뱅키스 고객이나 청약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뱅키스 고객은 빅히트 청약 고객 중 한국투자증권의 최초 신규 고객으로 ELS 100만원 이상 가입이나 채권(장내/외) 100만원 이상 가입, 적립식(펀드/발행어음) 10만원 이상 가입하면 미션 수행 갯수에 따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매(미션 1개 수행시), 스타벅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2매(미션 2개 수행시), 이체수수료 무료(1년, 미션 3개 수행시) 쿠폰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역시 상대적으로 공모주 청약 가능 수가 많아, NH투자증권과 함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청약을 조금 더 수월하게 하기 위한 증권사로 선택될 것으로 보입니다.

     

    3. 미래에셋대우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미래에셋대우증권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 185,195주를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공모청약을 진행합니다. 10월 5일과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환불일과 납입일은 10월 8일 목요일입니다.

     

    4. 키움증권

     

    키움증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국내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움증권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 37,039주를 청약합니다. NH투자증권이나 한국투자증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배정 받은 주식 수 자체가 적은 반면,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고객들은 많아 경쟁률이 가장 치열할 것으로 전망되는 주관사입니다.

     

    키움증권은 10월 5일과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며, 홈페이지와 HTS, MTS, ARS 등의 온라인 청약과 키움금융센터, 영업부를 통한 오프라인 청약 등을 진행합니다.

     

    1인당 청약 한도는 일반 고객은 2,000주, 우대고객은 3,000주이고, 청약 증거금은 일반청약자의 경우 청약 금액의 5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