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조선 관련주 케이에스피 주가

by 주소남 2020. 10. 6.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조선 관련주 케이에스피(073010) 주가 입니다.

     

    케이에스피는 1991년 한국특수용접공업사로 설립된 기업으로 엔진 부품 사업과 형단조사업 및 기타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케이에스피

    <출처 : 케이에스피 홈페이지>

     

    STELLITE용접기술력을 습득해 수많은 제품을 제작해 이미 현대중공업과 두산중공업, 일본의 TOSHIBA 등으로 부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케이에스피의 주력 제품은 선박용 엔진 밸브류로 국내외 엔진 제조사와 조선소, 해운사 및 국내외 대리점에 납품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조선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에스피 주가

     

    조선 관련주 케이에스피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6월 강한 상승 이후 조정시 7월초 추세선을 이탈하는 조정이 나왔고, 이후 지속적인 하락을 보였습니다.

     

    최근 주가가 강하게 움직이기는 했지만 다시 강하게 하락하면서 현재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자리로 보입니다.

     

    케이에스피 배기밸브스핀들

    <케이에스피 배기밸브스핀들, 출처 : 케이에스피 홈페이지>

     

    케이에스피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 저점인 1,195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이거나 익절, 손절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이며, 반대로 상승시에는 1,300 부근에 위치한 단기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거래량 회전을 통해 소화시켜야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케이에스피 주식

     

    케이에스피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초, 주봉차트상 봉이 비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2016년 상장적격성 심사 등의 이유로 매매거래가 정지되었다가 거래가 재개되었기 때문으로 거래재개 이후 강한 주가 하락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주봉차트상 1,6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 및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까지는 목표가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에스피 형단조

    <케이에스피 형단조, 출처 : 케이에스피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현재 하락추세이고, 5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최근 저점을 지지해주는지에 따라 주가 방향이 결정될 수 있는데, 전저점을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94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평단가가 낮거나 추가진입을 고려해 중장기적으로 가져가실 분들은 손절라인을 940 부근까지 내려 잡아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올해 2분기까지 흑자를 기록중이며, 코로나 종식 이후 경기 회복의 신호탄으로 조선 관련주가 움직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괜찮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