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케이엔제이 주가 탄화규소 전력반도체 기업

by 주소남 2020. 10. 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탄화규소 전력반도체 기업 케이엔제이(272110) 입니다.

     

    케이엔제이는 디스플레이 제조용 장비인 엣지그라인더와 디스플레이 검사장비를 개발, 생산하는 기업으로 2010년 신규사업으로 CVD-Sic(탄화규소) 제품군 분야에 진출했습니다. 반도체 공정용 부품 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도 했습니다.

     

    케이엔제이

    <출처 : 케이엔제이 홈페이지>

     

    LED 제조용 SiC 코팅제품 및 반도체 웨이퍼 에칭공정용 소모품인 SiC Ring 등을 생산, 공급하는데, 탄화규소 포커스링은 지난 2016년 상용화 이후 SK하이닉스에 제품을 공급중이며 10%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케이엔제이는 주식시장에서 반도체 관련주나 탄화규소 전력반도체 관련주로 주가 움직임을 보이며, SK하이닉스 부품 협력사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엔제이 주가

     

    위의 차트는 탄화수소 전력반도체 기업 케이엔제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말쯤부터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면서 파동을 그리고 있으며, 단기 추세는 상승입니다.

     

    현재가 위로 14,8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장중에라도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케이엔제이 디스플레이 장비

    <케이엔제이 디스플레이 장비, 출처 : 케이엔제이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스윙 관점으로 손절라인을 조금 낮추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5일 이동평균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겠지만, 5일 이동평균선 아래로 20일, 60일 이동평균선 지리라인이 존재하고,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있기 때문에, 3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1,350 부근을 단기,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의 평단가나 추가진입 여력 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단가에 여유가 있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손절라인은 추세선 부근까지 낮춰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종목입니다.

     

    케이엔제이 주식

     

    케이엔제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0월 상장 이후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증시 폭락 때 까지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이후로는 완연한 상승추세를 보이면서 저점 대비 주가가 4배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15,000 부근까지 저항이 존재하는데, 주가 상승시 이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다시 추세선과 이격을 좁히는 모습이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이용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엔제이 반도체 공정 부품

    <케이엔제이 반도체 공정 부품, 출처 : 케이엔제이 홈페이지>

     

    케이엔제이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1,300 부근으로, 일봉차트상 추세선 및 손절라인과 거의 일치합니다.

     

    사실 이 부근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는 하지만, 장기적으로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은 좋지 못한 신호이기 때문에, 이를 이탈시에는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