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마스크 관련주 케이엠(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10. 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마스크 관련주 케이엠(083550) 입니다.

     

    케이엠은 반도체 산업의 클린룸에 사용되는 소모품 제조와 판매 기업으로 현재 ESD CLASS 10 GLOVE는 미국 OAK 사와 세계 시장을 양분하고 있고, 한국에서 완전 독점 생산, 공급을 하고 있으며, 크린룸 WIPER 등을 국산화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케이엠

    <출처 : 케이엠 홈페이지>

     

    케이엠은 마스크를 제조해 판매하기 때문에 코로나19 시대 이전부터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인해 마스크 관련주로 움직였던 종목이고, 올해 코로나와 함께 마스크류 매출 증대로 인해 큰 폭의 실적 성장을 이룬 기업이기도 합니다.



    케이엠 외의 다른 마스크 관련주는 일전에 [카드뉴스] 우한폐렴 마스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세먼지) 포스팅과 미세먼지 마스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다룬 적이 있으니,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엠 주가

     

    위의 차트는 마스크 관련주 케이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케이엠은 지난해 말 중국 우한지역 코로나 발생 당시부터 마스크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고, 3월 증시 폭락과 함께 큰 폭으로 조정을 받았다가 이후 재가 상승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5월 말쯤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1만원 후반대에서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8월말 이 추세선을 이탈 후 최근 지속적인 하락으로 투자자들의 원성을 샀는데, 어제 비교적 강한 거래량과 함께 위의 매물을 소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케이엠 사업영역

    <케이엠 사업영역, 출처 : 케이엠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어제의 거래량 만으로는 위의 매물 저항을 쉽게 돌파하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 시대에 마스크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3분기 실적이 주가 상승의 모멘텀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스크 방호복 마스크

     

    어제 윗꼬리를 단 것은 조금 좋지 않은데, 케이엠을 데이트레이딩 관점의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14,7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최근 저점과 지난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인 13,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엠 주식

     

    케이엠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연말부터 서서히 상승 흐름을 보이다가 전고점 돌파 이후 강한 상승과 하락을 보였고, 5월까지는 강한 상승흐름을 보였습니다.

     

    지난 8월부터 본격적인 하락으로 조정이 강하게 이어지다가 최근 6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하고 있는데, 단기 매물대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한 위치여서,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만한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엠 크린룸용품

    <케이엠 크린룸용품, 출처 : 케이엠 홈페이지>

     

    즉, 마스크 관련주 케이엠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은 꼭 필요하며,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케이엠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1차적으로 60주 이동평균선 지지 여부를 확인하되,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중장기 손절라인은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0,4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엠 마스크 마스크 쓴 여자 마스크 쓴 남자

     

    단, 추세선이 위치한 10,700 부근이나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0,40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해지는 구간으로 빠지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엠은 코로나19 시대에 마스크로 인해 톡톡히 수혜를 보는 기업 중 하나이며, 마스크 관련 모멘텀 외에도 최근에는 의료용 방호복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괜찮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