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케이엠더블유 주가(Feat. 5G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10. 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032500) 입니다.

     

    케이엠더블유는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으로 케이엠더블유와 종속회사는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RF 사업과 스포츠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 등을 생산, 판매하는 LED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케이엠더블유

    <출처 : 케이엠더블유 홈페이지>

     

    12개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RF 사업은 5G 투자에 따른 수주를 선점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5G 관련주로 움직이며 일전에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과 5G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부제 : 4G와의 차이점)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케이엠더블유 외의 다른 5G 관련주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엠더블유 주가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점차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6월 중순 만들어진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최근까지 지지해주면서 파동을 그리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은데, 추세선과 이격도가 낮아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엠더블유 기술

    <케이엠더블유 기술, 출처 : 케이엠더블유 홈페이지>

     

    추세선 아래로 68,500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 및 120일 이동평균선이 존재하는데, 추가진입 여력이 있으신 분들은 추세선 이탈 후 70,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단기 손절라인을 68,500 부근까지 낮추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엠더블유 주식

     

    케이엠더블유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일시적인 하락 이후 최근까지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고, 이번주 음봉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가 유효한 자리입니다.

     

    특히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았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73,500 부근에 위치해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을 체크해도 좋습니다.

     

    케이엠더블유 필터

    <케이엠더블유 필터, 출처 : 케이엠더블유 홈페이지>

     

    케이엠더블유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손절라인을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54,000 부근까지 낮추되,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현재 어느 정도 비중이 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이나 70,000원대 매물대 하단인 70,500원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6만원 초반대 부근 내지 그 아래에서 다시 천천히 재진입해 최종 손절라인을 추세선이 위치한 54,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추세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한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움직이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엠더블유는 5G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격으로 움직이는 종목이고, 지난해에 미치지는 못하지만 올해 실적 컨센선스도 괜찮게 나왔으며, 앞으로 5G 성장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기에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하기 좋습니다.

     

     

     

     

     

     

    다만 이렇게 실적을 기반으로 한 종목은 주가 상승시가 아닌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해야 중장기적으로 가져갈 때 메리트가 생기니 이점 유의하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