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케이탑리츠 주가, 화정빌딩 체크

by 주소남 2020. 10. 1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정빌딩 등에 투자하는 리츠 펀드 성격의 주식, 케이탑리츠(145270) 주가 입니다.

     

    케이탑리츠는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에 투자하고 그 운용 수익(부동산 임대 소득, 개발이익, 매매차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자기관리형 부동산투자회사입니다.

     

    케이탑리츠

    <출처 : 케이탑리츠 홈페이지>

     

    김포 걸포동의 김포빌딩과 부산광역시 부전동 쥬디스태화(본관), 인천 마전동의 토성빌딩, 완정빌딩, 경기도 고양시의 화정빌딩, 서울시 영등포구의 미원빌딩, 서울시 송파구의 에이제이빌딩, 서울시 서초구의 서초빌딩(B.E교육연구시설), 경기도 성남시 운중동의 판교산움 아펠바움 등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출처 : 케이탑리츠 홈페이지>

     

    위에 나열한 케이탑리츠가 투자하는 빌딩이나 부동산 등에서 나오는 수익을 배당금을 통해 지급하는 기업 정도로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케이탑리츠 배당금

     

    케이탑리츠 사업보고서의 최근 3년 동안 배당금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보통주 기준, 현금배당 수익률은 2.6%이고, 주식배당 수익률은 1.9% 정도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탑리츠 주가

     

    케이탑리츠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주가 움직임이 크지 않은 상황에서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거래량이 최근과 비슷하다면 주가가 급격하게 무너질 가능성은 비교적 적은 상황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750원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738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상황은 좋지 않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탑리츠 투자운용전략

    <케이탑리츠 투자운용전략, 출처 : 케이탑리츠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795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을 벗어나야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이 만들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탑리츠 주식

     

    케이탑리츠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이후 일시적인 반등세를 보이기는 했지만, 주가 상승폭이 크지 않았고, 현재가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비교적 약한 자리로 보여집니다.



    현재가 위로 87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하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탑리츠 김포빌딩

    <케이탑리츠 김포빌딩, 출처 : 케이탑리츠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750 부근이나 아래 매물대 하단인 705원 부근을 비중조절 및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