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자동차 내장재 관련주 케이엔더블유 주가

by 주소남 2020. 10. 6.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동차 내장재 관련주 케이엔더블유(105330) 주가입니다.

     

    케이엔더블유는 디스플레이 및 자동차 부품소재 제조 전문 기업으로 경기도 파주와 대구, 멕시코, 중국 베트남 등에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케이엔더블유

    <출처 : 케이엔더블유 홈페이지>

     

    다양한 규격의 초박형 고강도 글라스의 정교한 특수 표면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디스플레이 부품소재 산업을 선도하고 있고, 세계 주요 자동차 생산거점에 진출하고 있어, 자동차 내장재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엔더블유 주가

     

    위의 차트는 자동차 내장재 관련주 케이엔더블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4월초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6월 말쯤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강한 조정이 나왔고, 당시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 위에서 주가 움직임을 보이다가 최근 주가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케이엔더블유 추가상장

    <케이엔더블유 추가상장, 출처 : 전자공시 다트>

     

    7,000원대 아래로 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었지만 케이엔더블유는 이전에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로 한 유상증자 물량이 상장된다는 소식에 투자심리가 강하게 하락하면서 최근 주가 급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케이엔더블유 추가상장 물량은 내일 주식시장에 상장되는데, 이로 인한 주가 하락이 현재가 부근에서 멈추어야지, 더이상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차트상 좋지 않은 구간으로 빠지기 때문에, 보유하신 분들은 유의해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케이엔더블유 자동차 부품소재

    <케이엔더블유 자동차 부품소재, 출처 : 케이엔더블유 홈페이지>

     

    케이엔더블유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6,150 부근이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050 부근, 이보다 더 본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850 부근 정도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의 평단가와 투자 성향에 따라 익절 및 손절라인을 다르게 설정해야 하며, 객관적으로는 현재로서 6,0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추가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는 만큼 이를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엔더블유 주식

     

    케이엔더블유 주식 주봉차트상 6,05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해, 이를 이탈한다면 5,000원대까지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앞으로 상장되는 유상증자 물량의 발행가액이 4,500원대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시세차익 물량이 나올 경우 패닉셀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엔더블유 DOF

    <케이엔더블유 DOF(Design Oriented Film), 출처 : 케이엔더블유 홈페이지>

     

    일봉차트상 5,850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기는 했지만, 6,050 부근을 이탈한다면 투자심리가 크게 밀리면서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기에,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6,050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엔더블유는 2004년 중국 북경 생산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최근의 중국 창주에 이르기까지 세계 주요 자동차 생산거점에 진출하고 있는데, 사업부진에 따른 수익성 악화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별도재무제표 기준, 2018년과 2019년 영업손실을 기록했고, 올해도 반기까지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으며, 내년까지 이러한 영업손실이 이어질 경우, 관리종목까지 편입될 우려가 있을만큼 현재 재무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