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인지컨트롤스 EV 전기차 관련주 주목

by 주소남 2020. 10. 5.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인지컨트롤스(023800)가 EV 전기차 관련주로 주목받으며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인지컨트롤스는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국내외 완성차 업체에 부품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인지컨트롤스

    <출처 : 인지컨트롤스 홈페이지>

     

    국내 자동차용 엔진온도제어부품 시장에서 국내 점유율 85% 이상을 보이고 있고,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부품도 국내 시장에서 40% 정도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비엔진 부품의 연구개발 활동에도 많은 투자를 진행하여 자동차 시트용 럼버와 볼스터, 통풍 시스템 및 헤드램프용 바이펑션 모듈 등을 신규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인지컨트롤스 SK이노베이션

     

    인지컨트롤스는 자동차 부품을 생산해 판매하고, 이러한 자동차 부품이 전기차와 수소차에 들어가기 때문에, 전기차 관련주나 수소차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장중 SK이노베이션과 약 3,937억원 규모의 Daimler Gen3 EV 배터리 모듈 위탁 생산 공시를 내고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3,937억원은 지난해 매출액의 79.68%에 해당하는 것으로 2분기 적자를 어느 정도 만회해 줄만한 호재성 공시이기 때문에 이로 인해 인지컨트롤스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인지컨트롤스 현대기아차

     

    또한 인지컨트롤스는 최근 9월말, 현대기아자동차 주식회사와 약 667억원 규모의 통합유량제어밸브(ITM) 공급계약을 따낸바 있어, 올해 실적 전망을 긍정적으로 돌려 놓고 있습니다.

     

    인지컨트롤스 주가

     

    위의 차트는 전기차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는 인지컨트롤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중순쯤 한 차례 상한가 이후 8,000원대와 9,000원대 부근에서 지지라인을 만들고, 오늘 슈팅으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테마성이 아닌 실적에 기반한 상한가이기 때문에 당장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지만 이미 지난 8월 한 차례 주가가 강하게 올라온 뒤 상승하고 있어, 주가 조정시에는 대응이 빨라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로서는 11,15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데, 이 매물대는 내일 장이 열리면 다시 움직이기 때문에, 장중 매물대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지컨트롤스 주식

     

    인지컨트롤스 주식 주봉차트상 한 때, 2145원이었던 주가는 현재 12,200원에 달하며 무려 5배 넘게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워낙 상승추세가 강하기 때문에, 당장은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주봉차트상으로도 역시 현재는 11,150 부근 이탈시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비중 조절을 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