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 켐트로스

by 주소남 2020. 10. 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 켐트로스(220260)가 어제 장마감 후 리튬 디플루오로비스(옥살라토) 인산염의 제조방법 특허권 취득 공시를 내면서 다시 한 번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켐트로스는 화학제품 제조 기업으로 IT소재와 의약소재 및 폴리머 소재를 생산하는데, 제품 개발인력확보와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 고난도 생산기술 보유와 양산 경험, 구체적 수준에 맞는 시설 보유 등의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켐트로스

    <출처 : 켐트로스 홈페이지>

     

    일전에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포토 레지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업체)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종목으로,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 및 포토레지스트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입니다.

     

     

    켐트로스가 어제 발표한 리튬 디플루오로비스(옥살라토) 인산염의 제조 방법 특허는 2차전지 전해액 첨가제 제조방법 중 고온안전성에 효과가 탁월한 LDFOP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헥사플루 오로인산 리튬과 옥살산에 메틸트라이클로로실레인(MeSiCI3)을 부가하여 반응시킴으로써 LDFOP에 대한 화학 선택성이 매우 높아 고순도의 LDFOP를 효율적이고 공업적으로 제조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2차전지 전해액에 첨가하여 전지의 급발열을 방지하기 때문에 전지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물질 제조 방법으로 향후 2차전지 배터리 등과 관련되어 주가 모멘텀을 굳건히 다지고 있습니다.

     

    켐트로스 시간외거래

     

    특히 최근 테슬라가 2차전지 배터리 사업에 진출하면서 2차전지 장비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는데,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켐트로스도 관련 공시가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실제로 어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켐트로스 주가

     

    위의 차트는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 켐트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증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서서히 상승하다가 7월 중순부터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이면서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최근 증시 조정과 함께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비교적 강한 조정을 보였고,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사투중이었는데, 어제 2차전지 전해액 첨가제 제조방법 관련 특허 공시로 인해 우선 주가 상승 모멘텀은 만들어 놓은 상황이고, 주가도 반등할 여지는 있습니다.

     

    켐트로스 전자재료 소재 사업

    <켐트로스 전자재료 소재 사업, 출처 : 켐트로스 홈페이지>

     

    단, 7,000 부근부터 단기 및 최근 만들어진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고, 8,050 부근까지는 저항이 강해 이를 오늘 장에서 소화하는지 여부에 따라 이번 특허 공시의 재료 크기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켐트로스 폴리머 사업

    <켐트로스 폴리머 사업, 출처 : 켐트로스 홈페이지>

     

    만일 이 매물대 저항을 돌파한다면 이번 2차전지 전해액 관련 특허 공시가 강한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고, 돌파하지 못한다면 이후 재차 강한 조정도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켐트로스 주식

     

    켐트로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속적으로 윗꼬리가 달리는 봉들이 출현했고, 지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인해 주봉차트상 추세가 하락으로 전환되었습니다.



    다행히 지난주 윗꼬리가 달린 역망치형 캔들이 나오기는 했지만,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라 리스크가 있는 자리였습니다.

     

    켐트로스 원료의약품 사업

    <켐트로스 원료의약품 사업, 출처 : 켐트로스 홈페이지>

     

    이는 현재도 마찬가지이며, 다행히 주가 상승 모멘텀이 생긴 상황에서 위의 매물을 돌파하지 못하고 투매 물량이 쏟아질 경우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켐트로스 차트상으로는 최근 저점인 5,800 부근을 단기 및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오늘 주가 상승과 매물대 움직임에 따라 익절 및 손절 라인을 달리 잡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