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신테카바이오 코로나와 무슨 연관이길래?

by 주소남 2020. 9. 3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신테카바이오(226330)가 다시 한 번 코로나와 관련되어 주가가 강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과연 신테카바이오는 코로나와 어떤 연관성이 있길래 주가가 움직이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테카바이오

    <출처 : 신테카바이오 홈페이지>

     

    신테카바이오는 바이오 벤처회사로 2014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유전자 검사 전용 슈퍼컴퓨팅' 기술을 출자 받은 연구소 기업입니다. 지난해 연말 신규상장 당시 12월 17일 신규상장주 신테카바이오 주가, 공모가 넘길까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입니다.



     

    신약개발에 AI를 활용하여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 및 항암제 바이오 마커 발굴부터 유전체 정밀의료 서비스까지 가능한 기업입니다.

     

    신테카바이오 코로나

     

    신테카바이오는 코로나 시대에 코로나 관련주로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한미사이언스와 협업을 통해 코로나 치료제 후보물질 성분을 개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 여당 지도부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 방문한 자리에서 김장성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원장이 신테카바이오의 코로나 치료제 후보물질 동물실험 결과, 효능이 표준 치료제 렘데시비르 대비 2배 높게 검증되었다고 전해지면서 어제 점상(점프 상한가)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신테카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코로나 관련주 신테카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초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2종을 국책 연구기관과 함께 코로나19 감염 동물 모델 병용 투여한 후 94.3%의 효과를 얻었다는 소식에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며 비교적 강한 상승추세를 탔습니다.



     

    조정 이후 최근 증시 하락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좋은 주가 상승추세 움직임을 보이다가, 어제 코로나 치료제 후보물질 동물실험 결과에서 렘데시비르 대비 2배 효능 검증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신테카바이오 기술

    <신테카바이오 기술, 출처 : 신테카바이오 홈페이지>

     

    신테카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상 뚜렷하게 분석할 것은 없습니다. 다만 최근 고점이었던 35,2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이번 상승에 대한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다는 점 정도만 현재로서 체크해 볼 수 있는 위치이고, 이마저도 추석 연휴 이후 증시 개장 때 신테카바이오 주가가 다시 한 번 강하게 치솟는다면 단기적으로 크게 의미가 없어지는 위치이기도 합니다.

     

    신테카바이오 주식

     

    신테카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최근 강한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것 외에는 크게 체크 할 것은 없습니다.

     

    추세선과 주가의 이격도가 강하기 때문에 이러한 급등주에서는 언제든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다는 점 정도만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테카바이오 특허

    <신테카바이오 특허, 출처 : 신테카바이오 홈페이지>

     

    신테카바이오는 이 글을 작성하는 29일 오후 5시 경에도 시간외 단일가에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 점상한가 이후 잠시 상한가를 이탈하기는 했지만, 다시 잠그는 모습이 강했기 때문에 연휴 동안 해외증시에 큰 특이 동향만 없다면 다음주도 좋은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