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수소차 관련주 인지컨트롤스(Feat. 수소차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5. 13.

목차

    인지컨트롤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차 관련주 인지컨트롤스(023800) 입니다.



    인지컨트롤스는 자동차부품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국내외의 완성차 업체에 부품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인지컨트롤스 홈페이지

    <출처 : 인지컨트롤스 홈페이지>

     

    국내 자동차용 엔진온도제어 부품 시장에서 국내 점유율 85% 이상을 보이는 기업으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부품도 국내 시장에서 40% 정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비엔진 부품의 연구개발 활동에도 많은 투자를 진행한 기업으로, 자동차 시트용 럼버와 볼스터, 통풍 시스템 및 헤드램프용 바이펑션 모듈 등을 신규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인지컨트롤스 제품

    <인지컨트롤스 제품, 출처 : 인지컨트롤스 홈페이지>

     

    인지컨트롤스는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수소차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일전에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포스팅에서 잠시 안내해드리기도 했는데, 인지컨트롤스는 현대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에 온도를 제어하는 TMS 모듈중 멀티밸브를 공급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수소차 관련주로 움직이며, 개성공단 관련주로도 움직입니다.

     



    인지컨트롤스 외의 다른 수소차 관련주들은 일전에 정리해 놓은 위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지컨트롤스 주가

     

    위의 차트는 수소차 관련주 인지컨트롤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중순 이후까지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이다가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4월말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최근에는 매물대 지지라인마저 이탈할 위기에 처해있어, 차트가 좋지는 않습니다.

     

    인지컨트롤스 본사 및 공장

    <인지컨트롤스 본사 및 공장, 출처 : 인지컨트롤스 홈페이지>

     

    수소차 관련주 인지컨트롤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어제의 저점인 3,760 부근 이탈시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익절,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짧게는 4,060 부근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돌파해야하고, 강한 시세가 나오기 위해서는 4월말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해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지컨트롤스 주식

     

    인지컨트롤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주봉차트상으로도 4월말, 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했고, 다행히 최근까지 기간조정을 보이면서 주가가 큰 조정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것은 맞기 때문에, 하락시 손절라인은 비교적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손절라인은 2018년 10월 저점인 3,6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인지컨트롤스 그룹사

    <인지컨트롤스 그룹사, 출처 : 인지컨트롤스 홈페이지>

     

    반대로 상승시에는 4,600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목표가로 설정하고, 이후에는 위의 매물대 저항 소화 여부에 따라 추가 목표가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지컨트롤스는 수소차 관련 테마 뿐만 아니라 개성공단 관련주로, 대북 관련 테마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이 작동하는지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