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탄소배출권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10. 2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27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 대비 올라오면서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반등하다가 코스피지수가 하락 반전했지만 코스닥지수는 +1%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닥지수가 상승하고 있지만 코스피지수는 하락 반전했습니다.

     

    시장에서는 탄소배출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가 미국 조바이든 관련주로 얽혀있기도 하고 전기차 등과도 관련이 있어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 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다시 폭증했다는 소식과 11월 3일 대선 전 추가 경기부양책 처리에 대한 기대가 줄어들면서 미국 증시를 비롯해 유럽증시도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다만 미국 증시가 장 막판 낙폭을 줄이면서 이러한 영향이 오늘 우리나라 증시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최근 미국 증시가 좋던, 나쁘던 장 막판 움직임이 우리나라 증시에 영향을 주는 추세)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2.29%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1.64%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1.86%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미국 증시에 앞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등으로 인해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그리스와 스웨덴, 포르투갈, 노르웨이 증시 등이 -2% 이상 급락하는 등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곳이 많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를 포함하여 홍콩과 중국, 일본, 호주 증시 등이 모두 하락하고 있고, 우리나라 코스닥지수와 중국 상해B 지수, 베트남증시와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75일 이동평균선에서 기술적반등하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0.65% 하락 출발했지만 현재 오후 12시 19분 기준, 전일 대비 -0.14% 하락한 2340.54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지수차트상으로는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68종목, 보합 73종목, 하락 465종목 등 지수 낙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코스피 시장만 놓고 보면 체감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기아차 등의 상승세로 인해 운수장비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의약품과 서비스, 비금속광물, 종이목재, 보험, 제조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섬유의복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은행과 의료정밀, 건설, 전기가스, 금융, 증권 업종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대덕1우

     

    코스피 시장에서는 대덕1우(00806K)가 최근 우선주들의 이상급등 현상과 함께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역시 장 초반 하락 출발한 코스닥지수는 다행히 현재까지 150일 이동평균선 위에서 기술적반등에 성공해 전일 대비 +1.66% 상승한 790.9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기술적반등이지 추세 전환 신호로 보기에는 약한 감이 없지 않아 있어, 물려있는 종목들을 무리하게 추가진입하기에는 애매한 자리입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58종목, 보합 105종목, 하락 395종목 등 역시 지수 낙폭에 비해서는 상승 종목이 크게 앞서나가지 못하고 있어, 체감이 엄청나게 좋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대부분의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출판매체와 건설, 금융 업종지수만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성장기업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제약과 정보기기, 기타서비스, 운송, 종이목재, 반도체, 전기전자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스마트

     

    코스닥시장에서는 바이오스마트(038460)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스마트는 자회사 에스엠에스바이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의 긴급승인 등록을 했다는 이유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시장에서는 조바이든 관련주로 얽힌 탄소배출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대선 사전투표가 6,000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바이든이 우세하다는 조사가 계속해서 나오면서 바이든 관련주로 일컬어지는 탄소배출권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특히 에코프로를 비롯하여 에코바이오, 한솔홈데코, 세종공업, KC코트렐 등이 비교적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도 미세먼지가 하늘을 가득 뒤덮고 있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을 중심으로 소폭 반등하고 있지만 최근 하락을 되돌릴만큼 강한 하락은 아니기에 조금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부디 오후에는 미세먼지도 물러가고, 하락한 코스피지수도 다시 상승하면서 양지수 모두 상승 전환의 시작점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