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 26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주말간 이건희 삼성 회장 사망 소식으로 인해 삼성관련 주식이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밀리면서 분위기가 좋지 못합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특히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받아내지 못하면서 큰 폭으로 지수가 하락하고 있고, 전체적으로 지수 낙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못한 장입니다.

 

시장에서는 삼성관련 주식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건희 회장 사망으로 인해 앞으로 상속이나 증여 등과 관련해 이재용 부회장 승계 수혜주로 거론되는 아남전자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건희 회장의 지분이 제일 높은 삼성생명 등도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

 

또한 이낙연 민주당 대표 동생인 이계연씨가 삼부토건 대표에 취임하자 지분을 보유한 우진이 부각되고, 삼부토건 최대주주인 휴림로봇과 관계사인 코디엠 등도 이낙연 관련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2조달러 안팎의 추가 경기부양책을 둘러싼 미국 행정부와 민주당 간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지면서 미국 증시가 혼조세를 보이기는 했지만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민주당)이 전날 부양책 합의에 대해 "거의 다 왔다"라고 말한 기대감 덕분에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0% 하락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37% 상승했고, S&P500지수는 +0.34%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미국 부양책 낙관 소식에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특히 프랑스 증시를 비롯하여 러시아와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 노르웨이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가 비교적 큰 폭으로 하락하는 가운데, 중국 증시와 일본 호주, 말레이시아 증시 등도 하락세를 보이는 반면 홍콩과 중국 상해B지수, 베트남증시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삼성 이건희 회장의 사망 소식에도 불구하고 코스피지수는 비교적 적은 변동폭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기관투자자가 이를 방어해주면서 현재 코스피지수는 오후 12시 28분 기준, 전일 대비 -0.36% 하락한 2352.3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60종목, 보합 34종목, 하락 713종목지수 낙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날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이건희 회장 사망 소식으로 인해 삼성관련 주식이 강세를 보이면서 삼성물산이 강하게 상승하고, 이 때문에 유통업종지수가 +4%대 이상 급등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업종내 다른 종목들은 대부분 하락세)

 

또한 보험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의료정밀, 운수장비, 종이목재, 전기전자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지만 삼성관련 주식 일부가 포함되어 업종지수 왜곡이 일어나고 있고, 대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이 강합니다.

 

섬유의복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증권과 기계 업종지수가 -2%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전기가스와 음식료, 은행, 비금속광물, 화학, 서비스, 철강금속 업종지수가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삼성관련 주식 중 삼성 그룹 우선주인 호텔신라우(008775)와 삼성물산우B(02826K)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매물대를 이탈한 코스닥지수는 전저점을 지지해주길 바랬지만 오늘 전저점을 무너트리면서 비교적 강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2.79% 하락한 785.4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4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86종목, 보합 55종목, 하락 1,123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도 굉장히 좋지 못한 하루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업종지수 하락중인 가운데, 신성장기업과 제약, 벤처기업, 종이목재, 방송서비스, 기타서비스, 반도체, 전기전자, 화학, 오락 업종지수 등이 -3%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많은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다보니 업종지수들도 모두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네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휴림로봇(090710)과 휘닉스소재(050090), 제일테크노스(038010), 코디엠(224060) 등이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특히 이 중 휴림로봇과 코디엠 등은 이낙연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삼성관련 주식

 

오늘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삼성관련 주식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중인 호텔신라우와 삼성물산우B를 비롯하여 삼성물산, 멀티캠퍼스, 호텔신라, 삼성생명, 삼성에스디에스 등이 이건희 회장 사망 후 삼성 경영권 승계 등으로 인해 강세를 보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아남전자와 같은 삼성과 협력하는 기업들의 주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월의 마지막주, 뿌연 미세먼지와 함께 증시도 좋지 못하지만 오후에는 날씨도, 증시도 괜찮아지길 바라면서 10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