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LG화학우(051915) 주가 간단 차트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1. 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렸던 LG화학(2018/01/01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LG화학(051910) 주가 간단 차트분석[석유화학관련주])의 우선주인 LG화학우(051915)입니다. LG화학우는 LG화학의 우선주로 우선주 테마를 타기 보다는 비교적 본주를 따라가는 움직임 강한 성격의 종목입니다.

     

    본주는 2차전지관련주 및 석유화학관련주 테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선주에 투자할 때도 이와 관련된 이슈는 반드시 체크해야합니다.



     

    위의 차트는 LG화학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조금씩이지만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에는 이 파동의 주기가 조금은  빨라지면서 오늘도 장중 3% 가까운 상승 흐름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현재 단기 상승추세 진행중이며 추세선은 2400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2575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는데,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지 소화하지 못하는지 체크해야합니다.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한다면 단기적으로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장중에 이를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LG화학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우선주 역시 본주와 마찬가지로 지난 한해 큰 상승 흐름이 있었습니다. 지지난해 연말 대비 약 60% 조금 넘는 상승 흐름이 있었고 현재 20만 중반대에서 횡보가 이어지며 추세선을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이 추세선은 239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 추세선과 비슷한 양상을 보입니다.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 흐름도 무너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단 비중을 절반 이하로 줄였다가, 이후 그 아래 2차 추세선 부근에서 추가 진입하여 주식 수를 늘려가는 대응방법으로 중장기 대응을 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2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볼 수도 있지만 그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자리잡고 있어 조금 애매합니다. 때문에 가까운 추세선을 기준으로 보는 것이 좋으며, 2차 추세선 아래로는 주가 하락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기 때문에 차라리 1차 추세선 이탈 후 주가가 흔들릴 때 재진입 하는 것도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절대 이탈해서는 안될 지점은 1년 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67500 부근이지만 현재 이 손절라인을 맞추어 놓고 대응하기에는 현실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1차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였다가, 2차 추세선 위에서 반등이 일어날 때 재진입을 노려보는 겁니다.

     

    본주에서도 언급했지만 LG화학은 지난해 실적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러한 실적 성장세가 올해도 이어질지는 모르겠지만 실적도 괜찮고 부채비율도 낮은 우수한 기업이기 때문에 추세선 부근에서 다시 반등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