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반가운 반등장)

by 주소남 2020. 11. 3.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1월 3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반가운 반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각각 +1%대와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전체적으로 상승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5G

     

    시장에서는 5G 관련주와 윤석열 테마주가 강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5G 가입자가 연내 1,000만명을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과 미국 5G 산업 육성 기대감 등으로 인해 5G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또한 최근 대선 여론조사 선호도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높은 지지율을 받고 있는 것 때문에 윤석열 테마주도 어제에 이어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모두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미국 대선을 하루 앞두고 열린 미국 증시는 민주당이 대통령과 상·하원을 모두 휩쓰는 '블루웨이브'(민주당 상징색인 파랑 물결)의 현실화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대규모 경기부양책에 대한 기대가 커진 덕분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60%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42%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23%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 역시 재봉쇄 우려로 최근 급락세를 보였으나, 올해 초보다는 봉쇄 정도가 약하다는 안도감에 시장이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와 이탈리아, 스위스, 스페인, 헝가리, 폴란드 증시 등이 +2% 이상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말레이시아 증시를 제외하고는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아시아 증시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증시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불안불안한 반등세를 보이던 코스피지수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에 힘입어 위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52분 기준, 전일 대비 +1.81% 상승한 2341.9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27종목, 보합 55종목, 하락 12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을 만큼 시장 분위기가 좋습니다.

     

    특히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로직스, 녹십자, 한미약품, 한올바이오파마 등의 의약, 바이오 기업들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면서 의약품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화학과 전기전자, 비금속광물, 제조,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2%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덕성우

     

    코스피 시장에서는 덕성우(004835)가 어제에 이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덕성우는 윤석열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보통주인 덕성과 함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 시장도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 덕에 분위기가 괜찮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2.25% 상승한 820.9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121종목, 보합 65종목, 하락 179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장 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 업종지수 상승하는 가운데 5G 관련주로 통신장비 종목들이 움직이면서 통신장비 업종지수가 +3.7%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통과 전기전자 업종지수가 +3%대 상승, IT H/W, 반도체, 신성장기업, IT부품, 기타서비스, 우량기업, 화학, 운송부품, IT종합, 종이목재, 제약, 벤처기업, 비금속, 제조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소프트캠프(25879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동국알앤에스는 상한가 이탈) 소프트캠프는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업무 시스템인 팀즈에 호환 가능한 자사 데이터 보안 서비스 '실드라이브(SHIELDrive)'를 신규 적용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히면서 협업 기대감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5G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윤석열 관련주와 5G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덕성우를 비롯하여 덕성과 서연, 모베이스전자, 화천기계, 아이크래프트, 한창 등이 윤석열 테마를 타면서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5G 가입자 증가 기대감과 함께 미국 5G 육성 기대감으로 인해 5G 관련주들도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등세를 보이고 있지만 위로 매물벽이 남아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언제든 하락을 전환될 우려는 있는 장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랜만에 제대로 된 반등장이 나오는 것 같아 주식하는 사람 입장에서 굉장히 반가운 반등장입니다.

     

    이러한 반등 추세가 이어져서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해 11월은 다시 한 번 강한 반등세가 나타나는 장이 되길 바라면서 11월 3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