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윤석열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11. 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윤석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2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오전장까지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은 개인투자자,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는 가운데, 양지수 모두 +1% 가까이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시장에서는 윤석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차이를 좁히며 개인 최고치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자 진도를 비롯하여 덕성, 덕성우, 서연, 모베이스전자 등이 윤석열 테마주로 부각되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또한 윤석열 관련주 외에도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 가속화 전망 등에 태양광에너지 관련주나 풍력에너지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주말을 앞두고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는 애플의 아이폰 매출이 급감했다는 소식에 대형 기술주들이 폭락하면서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9%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2.45%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1.21%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누그러들지 않는 가운데, 유로존의 3분기 국내총생산(GDP)이 전 분기 대비 12.7%를 기록하며 반등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소식에 상승 마감하는 유럽증시도 몇몇 있었습니다.

     

    특히 포르투갈 증시가 +2%대 상승세를 보였고, 프랑스와 이탈리아, 스위스, 스웨덴,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 핀란드, 헝가리, 노르웨이 증시 등이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상승하는 곳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홍콩, 호주, 베트남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는 반면 중국과 말레이시아 증시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지난주 금요일 비교적 강한 하락으로 마무리한 10월을 뒤로하고 11월의 첫 날은 다행히 소폭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수가 반등세를 보이고 있지만 최근 하락추세를 되돌릴만한 반등은 아니기에 아직은 지수 반등에 대해 조심스러운 위치입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8분 기준, 전일 대비 +0.93% 상승한 2288.2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46종목, 보합 74종목, 하락 187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도 괜찮은 날 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 업종 지수 상승하는 가운데, 은행과 철강금속, 금융, 전기가스, 운수창고, 보험 업종지수 등이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덕성우

     

    코스피 시장에서는 덕성우(004835)가 윤석열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지난주 5일 이동평균선을 재차 이탈한 코스닥지수도 오늘은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에 힘입어 반등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94% 상승한 800.1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32종목, 보합 107종목, 하락 324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 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인터넷 업종지수를 제외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서비스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디지털과 비금속 업종 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통신장비, IT S/W & SVC, 기계장비, 금속, 오락, 벤처기업, 섬유의류, 의료정밀, 통신서비스, 정보기기, 소프트웨어, 중견기업, IT종합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소리바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소리바다(053110)와 시스웍(26962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소리바다는 경영권 분쟁 조정 전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시스웍은 셀트리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진단 항원키트 '샘피뉴트'를 수출 계약했다는 소식에 진단키트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윤석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윤석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덕성우를 비롯하여 새롭게 윤석열 관련주 테마에 편입한 진도까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떠한 테마가 시장을 끌고가기 보다는 전체적으로 종목들이 상승하면서 지수가 상승하는 건전한 상승장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10월 코스피와 코스닥이 크게 하락한 것은 아니지만 체감이 꽤 좋지 않았던 달로 기억합니다. 부디 이번 11월은 코로나도 진정세에 접어들고, 증시도 반등하는 한 달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1월 2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