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미국 대선)

by 주소남 2020. 11. 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대선이 벌어지고 있는 11월 4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오전장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최근 단기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투자자의 강한 매수세가 들어오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은 개인투자자들이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미국 대선 개표가 본격화 된 가운데, 트럼프와 바이든 누가 당선 되어도 중국과의 마찰은 어느 정도 있을 것이라는 전망에 유니온머티리얼즈를 포함한 미중무역전쟁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에서는 미국 연방통신위원회가 5.9GHz 대역 주파수 용도 변경(안) 규칙 제정 공고를 확정하고 표결에 회부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켐트로닉스, 트루윈, 에이테크솔루션,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등 자율주행차 테마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대선이 치러진 뉴욕증시는 누가 이기든 승자가 조만간 가려지면서 불확실성이 해소될 것이라는 기대 덕분에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2.06%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85%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78%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미국 대선 결과를 주목한 유럽증시는 대선 결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미국의 경제적 대응, 특히 추가 부양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기대감과 우려가 섞였는데, 시장은 민주당이 백악관과 의회를 모두 장악할 경우 새로운 대규모 부양책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보아 전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영국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그리스, 스위스,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 핀란드, 헝가리, 폴란드 증시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호주 증시 등이 상승하는 반면 홍콩화 중국,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기관투자자가 강한 매수세를 보이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오후 1시 05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79% 상승한 2361.6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05종목, 보합 94종목, 하락 407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상승과 하락 종목 숫자가 엇비슷합니다.

     

    미국 대선 여파로 인해 많은 종목들이 변동성이 강해 장 초반에는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았다가 현재는 상승과 하락 종목 숫자가 엇비슷해져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서비스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음식료와 의약품, 운수장비, 비금속광물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기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은행과 보험, 금융, 전기가스, 종이목재, 화학, 섬유의복 업종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는 코스닥지수도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 덕분에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65% 상승한 823.7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85종목, 보합 115종목, 하락 567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통신장비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신성장기업과 기타서비스, 전기전자, 인터넷, 반도체, 기타제조, 음식료, 의료정밀, 금융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최근 신규상장한 위드텍(348350)과 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한 한일진공(12384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중무역전쟁 관련주자율주행차-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미중무역전쟁 관련주와 자율주행차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 대선 영향으로 인해 시장 변동성이 강합니다. 미국 대선 영향으로 인해 경협주와 방산주의 움직임이 번갈아 나타나고, 트럼프와 바이든의 접전으로 인해 각 후보와 연관된 주식들이 등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미국 대선 결과에 전세계가 주목하는 가운데, 오늘 중으로 어느 정도 윤곽이 나오지 않겠냐는 전망으로 인해 시장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부디 남은 오후장에는 어느 후보가 당선되든 반등이 조금 더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11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