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3일 정오 증시체크(1월 시작이 좋습니다)

by 주소남 2018. 1.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18년 1월 3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미국 증시가 날아올랐습니다. 다우증시는 0.42% 상승했고 특히 나스닥 증시가 1.5% 상승한채 마감했으며 S&P 지수도 0.83% 오르며 상승하는 등 좋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유럽증시가 약한 하락세를 보이기는 했지만 오늘 우리나라는 미국 증시의 영향인지 현재까지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 지수는 0.31% 상승중이며 코스닥 지수는 어제 800선을 돌파하더니 오늘은 1.15%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IT 버블 논란의 주요 타깃이 되었던 넷플릭스에 대한 투자 의견이 중립에서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등 대형 기술주들이 동반 상승했고 마이크론, 브로드컴, AMAT 등의 반도체 주가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로 인해 오늘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IT업종 및 반도체 분야 종목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현재 개인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강하며 반대로 기관은 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의약업종의 상승이 두드러집니다. 부광약품이 14%대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신풍제약 또한 10% 안팎의 급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줄기세포관련주인 파미셀과 한올바이오파마 등도 6%대 상승이 나오고 있고 JW중외제약, 영진약품, 진원생명과학, 한독, 우리들제약, 동화약품, 한미약품 등도 상승세를 보이며 업종 지수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어제에 이어 철강금속 업종도 좋습니다. 동부제철과 동부제철 우선주가 현재 거의 상한가에 근접해 있으며 철강금속 대장주인 포스코가 5%대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세아베스틸, 동국제강, 화인베스틸, 대한제강, 현대제철, 문배철강, 알루코 등도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운수장비 중 조선업종의 흐름이 좋습니다. 현대중공업이 10% 안팎의 급등 흐름이 나오고 있고 대우조선해양도 9% 안팎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미포조선, 삼성중공업, 한국항공우주 등도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서비스업종에서 CJ CGV가 7%대 급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4분기 실적 전망이 기대치를 하회할 것이라는 뉴스 때문에 강한 하락이 나오고 있고 이노션, 한전기술, 넷마블게임즈, 지투알, 에스원, 삼성출판, 갤럭시아컴즈, NAVER, 엔씨소프트 등이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제약업종과 통신장비 업종의 상승이 뚜렷하게 보이고 있습니다. 제약업종에서는 안트로젠이 12%대 급등을 보이고 있고 코스닥 대장주인 셀트리온이 6%대 상승, 셀트리온제약은 8%대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전체적인 제약 업종 지수를 이끌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씨젠과 이수앱지스, 테고사이언스, 앱클론, 차바이오텍, 경남제약, 나이벡, 프로스테믹스, 삼천당제약, 퓨쳐켐 등이 상승 중이며 이 중에는 줄기세포관련주들이 몇몇 보이고 있기 때문에 오늘 전체적으로 줄기세포관련주 역시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통신장비 업종도 좋습니다. 텔콘과 ITX엠투엠, 코위버, CS, 다산네트웍스 등이 7~10%대의 급등 흐름을 보이면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고 이 외에도 삼지전자, EMW, 쏠리드, 우리넷, 오이솔루션, 이노인스트루먼트, 에프알텍, 텔레필드, 감마누 등이 동반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에 오늘 통신서비스나 방송서비스 업종 쪽의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CJ CGV의 실적 여파로 CJ E&M도 현재 하락중이고 GS홈쇼핑과 CJ오쇼핑의 홈쇼핑관련주들도 약세를 보이면서 방송서비스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또한 오늘 엔터주들도 조금 부진합니다. 이에스에이와 함께 화이브라더스, 제이웨이, 팬엔터테인먼트, 에스엠, SM C&C, 씨그널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드래곤, 판타지오 등의 엔터주들이 현재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현재까지 상한가는 두종목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동부제철이 상한가에 방금 도달했고 코스닥의 리켐이라는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그동안 좋지 않았던 조선업이 오늘은 좋습니다. 지난해 삼성중공업의 대규모 유상증자 발표 이후 연말에는 현대중공업의 대규모유상증자 발표로 그동안 주가 흐름들이 좋지 않았는데, 오늘은 대부분 조선업종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의 지난해 예상 실적이 컨센선스보다 좋게 나왔기 때문으로 이에 같은 조선업종인 대우조선해양과 현대미포조선, 한진중공업, 삼성중공업의 주가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타이어관련주(2017/12/07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자동차타이어 관련 주식 총정리 일명 타이어 테마주)들이 오늘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타이어관련주 중 뉴프라이드와 금호타이어가 급등하고 있고, 다른 종목들은 서서히 따라가는 모습입니다. 다만 한국타이어와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이 하락종목보다 조금은 많은 전형적인 상승장입니다. 하락종목도 약 1000 종목 가까이 나오고 있지만 상승종목은 1100종목 정도로 집계됩니다.

     

    코스닥 지수가 800에 무사히 안착한 것 같고 1월 효과로 인해 현재 지수가 좋기 때문에 이 지수가 쭉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오늘 1월 3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