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5일 정오 증시체크(넘나 좋은장)

by 주소남 2018. 1.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월 5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날 뉴욕증시가 고용지표 호조와 상품가격 상승에 힘입어 새해들어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다우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25000 고지를 돌파했습니다. 이는 121년 역사상 가장 빠른 1000포인트 상승 기록이었고 S&P와 나스닥종합지수도 3거래일 연속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는등 미국 증시는 좋았습니다.

     

    유럽 증시도 독일과 프랑스, 유로톡스 등 1% 이상 크게 상승하며 오늘 우리나라 증시도 맑음을 예고했는데, 역시나 현재 코스피 지수는 0.8% 상승하고 있고 코스닥 지수가 1.6% 정도 상승하는 등 전형적인 상승장입니다.



     

    하락 종목보다 상승 종목이 많기도 하고 전체적인 시장 상승세가 좋습니다. 특히 코스닥은 정책과 실적, 수급의 3박자가 맞추어져 연내 1000 탈환 가능성도 솔솔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마 1000이 단숨에 가지는 않더라도 파동을 그리면서 올해 달성은 가능해 보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최근에 더 코스닥에 눈길이 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의약품, 전기전자, 통신업, 은행 업종의 흐름이 좋습니다. 우선 의약품 업종에서는 JW생명과학이 9%대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삼진제약과 한독이 5%대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종근당, 파미셀, 일양약품, 에이프로젠제약, 동성제약, 일동제약, 동아에스티, 한미약품, 부광약품, 대웅제약 등이 골고루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삼성SDI, 삼성전기가 포함된 전기전자 업종도 좋습니다. 네 종목 모두 상승하면서 업종 지수를 주도하고 있고, 암니스가 22%대의 급등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삼성전기가 7%대 상승을 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화전자와 삼성SDI도 각각 6%대, 5%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삼화콘덴서, 유양디앤유, LG전자, 대원전선, 디피씨, 일진머티리얼즈 등도 상승 흐름이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음식료업 업종 지수가 그나마 가장 안좋기는 하지만 시가총액 상위 기업인 CJ제일제당과 롯데지주, 농심 등의 소폭 조정이 반영되어 지수가 나쁠 뿐, 오히려 서울식품우는 급등하고 있으며 오리온홀딩스, 사조동아, 대한제당, 남양유업 등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 시장은 상승 470종목 보합 82종목, 하락 330 종목 정도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오늘 비금속 업종의 지수 상승이 뚜렷하게 보입니다. 이는 시가총액이 높은 포스코켐텍이 7%대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며 이 외에도 유진기업과 모헨즈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제약 업종도 비금속 업종 못지 않게 좋습니다. 안트로젠이 13%대, 퓨처켐이 8%대, 삼천당제약이 6%대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테라젠이텍스, 셀트리온, 애니젠, 코아스템, 한스바이오메드, 차바이오텍, 씨젠, 케어젠, JW신약, 바디텍메드, 펩트론, 에스텍파마, 메디포스트, 휴온스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의 음식료업종도 오늘 상승 흐름이 좋습니다. 아미코젠이 9%대 급등을 보이고 네이처셀과 이지바이오, 팜스토리 등이 상승을 뒷받침 해 주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좋은 와중에 디지털 업종 특히, 게임주가 조금 좋지 않습니다.

     

    웹젠이 10%대 급락을 보이고 있고 와이디온라인과 위메이드 모두 3.7% 정도의 하락을 보이며 NHN벅스와 선데이토즈 역시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업종에서는 상한가 1종목, 상승 701 종목, 보합 109종목, 하락 441 종목으로 집계되고 있는데 폭스브레인은 최대주주 변경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최근 제가 분석글을 쓰며 제 관심 종목에 두었던 종목이기 때문에 이 부분 참고하시면 조금 도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창투사관련주, 줄기세포관련주, 4차산업관련주와 미세먼지관련주 등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창투사 관련주에서는 우리기술투자와 대성창투가 20%대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줄기세포관련주에서는 안트로젠과 이디가 10%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차바이오텍, 네이처셀, 코아스템, 파미셀 등이 따라오는 모습을 보입니다.

     

     

    오늘 미세먼지관련주들 흐름이 좋습니다. 저번에 소개해드린 EMW가 25% 안팎의 급등 흐름을 보이면서 상한가를 엿보고 있고, 미세먼지 대장주라고 소개해드린 크린앤사이언스 역시 10%대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에프티이앤이, 위닉스 등이 상승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제 조정이 빠르게 끝나서 다행입니다. 어제 오후 들어 지수가 조금 무너지길래 걱정을 했는데, 기우였나봅니다. 요즘 추세가 너무 좋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러한 추세 계속해서 이어져 되도록이면 상반기에 코스닥 지수가 1000을 돌파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하반기에는 이를 지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한번쯤 이탈했다가 재차 지지하며 단단한 지지라인을 구축하게 된다면 2019년은 1000 이상에서 시작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