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8일 정오 증시체크(영양가 없는 장)

by 주소남 2018. 1.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월 8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뉴욕의 3대 지수가 고용지표 부진에도 일제히 상승하여 또 다시 한번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다우지수가 0.83%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도 역시 0.83% 상승했으며 S&P 지수도 0.7% 상승하는 등 전체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였고 이는 유럽 지수들로도 퍼져 1% 안팎의 상승 흐름들을 보였습니다.

     

    이로 인해 오늘 우리나라와 아시아 증시들도 강보합, 약보합을 유지하고 있고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가 0.26% 상승하고 코스닥은 0.74% 정도 상승하고 있지만 상승 종목에 비해 하락 종목이 월등히 많기 때문에 오늘은 '영양가 없는 장' 이라고 코멘트를 먼저 달고 시작하고 싶습니다.



     

    해외 지수의 훈풍에 우리나라 코스피는 2500선에 안착을 시도하고 있고 코스닥도 830선을 돌파하는 등 좋은 흐름을 보이고는 있습니다만 전체적으로 테마가 타는 종목들이 강하게 가며 지수를 끌어 올린 것으로 보여지며 아마 시총 상위 종목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해 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코스피와 코스닥을 분리해 놓고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코스피 업종에서는 의료정밀 분야가 대체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케이씨와 케이씨텍이 4%대 하락을 보이고 있으며 덴티움과 디아이 역시 하락을 보이며 지수 업종 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전기전자 업종에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장주인 삼성전자가 현재 -0.3% 정도 하락하고 있지만 삼성전기와 삼성SDI 모두 2%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SK하이닉스 역시 -1.7% 정도 하락하며 오늘 대체적으로 비교적 조용한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업종에서는 서비스업의 상승이 뚜렷합니다. 삼성에스디에스가 10%대 급등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다우기술과 미래아이앤지, 얼마전 분석글을 써 드렸던 NAVER까지 약 5%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유엔젤, 카카오, 삼성엔지니어링, 현대에이치엔 등이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오전 11시 40분 기준 상한가는 없으며, 상승 304종목 보합 71종목, 하락 505 종목 등으로 집계되고 있고 상승 종목 보다는 하락 종목이 많으나 지수는 소폭 상승하는 영양가 없는 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영양가 없는 장이라고 친다면 오늘 코스닥도 마찬가지 입니다. 현재 시간 상한가가 세종목이나 나오고 지수는 0.74% 정도 상승하며 나름 "좋은 장이 아닐까?"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현재 기준 상한가 3종목, 상승 398 종목, 보합 59종목, 하락 794종목 정도로 집계될 만큼 하락 종목이 압도적으로 많은 날입니다.

     

    오늘 코스닥 업종 지수를 보면 편차가 더욱 뚜렷합니다. 제약 업종 지수가 좋은데, 코스닥 대장인 셀트리온이 11%대 급등을 보이고 있고, 차바이오텍, 셀트리온제약 등 시총이 무거운 종목들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제약 대장주인 셀트리온이 11%대 급등을 보이자 다른 코스닥 제약주들도 동반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코아스템과 안트로젠을 비롯하여 삼천당제약, 오스코텍, 대한약품, 테고사이언스, 나이벡, 강스템바이오텍, 차바이오텍, 조아제약, 제노포커스, 셀트리온제약, 에이티젠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며 오늘 코스닥 업종에서는 가장 뚜렷한 상승 흐름을 보이는 업종 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는 대부분 업종들이 좋지 못합니다. 특히 오늘 IT H/W 쪽의 업종과 엔터주들의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IT H/W 업종에서는 SK머티리얼즈가 -10%대의 급락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엘아이에스, 유니테스트, 대주전자, 이오테크닉스, 하나머티리얼즈, 피에스케이, 서울반도체, 원익머트리얼즈, 젬백스테크놀로지, 리노공업, 원익IPS 등이 -5% 이상 급락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 내리고 있습니다.



     

    인콘, 엠씨넥스, 쏠리드 등이 같은 업종군에서 급등을 보이면서 지수 하락을 막고 있기는 하지만 이들로는 역부족으로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들이 더 많은 상황입니다.

     

    엔터주들도 오늘 좋지 못합니다. 대원미디어를 비롯하여 판타지오, NEW, JYP Ent., 씨그널엔터테인먼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키이스트, 에프엔씨엔터 모두 하락을 보이고 있을 만큼 좋지 못합니다.

     

    오늘 코스닥에서는 상한가가 현재 3종목 정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버추얼텍과 씨씨에스, 화신테크가 그 주인공이며, 버추얼텍은 다음달 오픈 예정인 가상화폐거래소 '코인통(옛 토마토솔루션)'에 3자배정 유상증자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고 새롭게 가상화폐 관련주로 올라서는 모습입니다.

     

    반기문 관련주로 잘 알려진 씨씨에스는 한국체스게임이 인수합병(M&A)를 정상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힘에 따라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여지며 화신테크는 현재 상한가 이유가 뚜렷하게 언론에 보도되지 않았습니다.

     


     

     

     

    오늘 테마는 창투사 관련주들이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24% 안팎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를 SBI인베스트먼트와 엠벤처투자가 따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 외에도 제미니투자와 대성창투, 티에스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등의 창투사 관련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 역시 요즘 좋은 줄기세포관련주 역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디를 비롯하여 코아스템, 안트로젠, 테고사이언스, 에이치엘비, 차바이오텍, 세원셀론텍 등 앞서 줄기세포 테마주로 소개해 드린 기업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자세한 테마 이유는 아래 정리글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들도 오늘 역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지트와 제이씨현시스템, 퓨전데이타, 포스링크 등이 10%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한일네트웍스, 옴니텔, 매커스, 갤럭시아컴즈, 한컴시큐어, SGA 등이 테마를 타며 오늘 테마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지수는 올라오고 있는데, 전체적으로는 하락 종목이 더 많은 영양가가 없는 장입니다. 오후에는 지수 흐름을 따라 많은 종목들이 따라 오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며 1월 8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