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0일 정오 증시체크(좋지 않은 장)

by 주소남 2018. 1.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월 10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밤 뉴욕증시의 3대 주요 지수가 다시 한번 상승을 보이며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번주 후반부터 시작하는 어닝 시즌 기대감이 높아지고 증시 낙관론이 지속되면서 이에 따라 미국 지수와 유럽 증시까지 동반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 오늘 우리나라 증시도 시작은 좋았지만, 현재 지수가 마이너스로 전환되면서 코스피와 코스닥 일봉차트가 모두 음봉으로 변했습니다.



     

    내일 '코스닥 중심의 자본시장 혁신방안'을 발표하는데, 오후장부터는 반등에 성공해 이번주 상승 흐름이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만 최근 주식시장이나 가상화폐시장이 가열되었다는 시각이 있기 때문에 조정이 시작된다면 적어도 한달 이상의 조정이 나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증시를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반드시 체크하셔야 합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전기전자 업종의 하락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예상하셨다시피 대장주인 삼성전자가 -3%대의 하락을 보이고 있고 SK하이닉스 역시 -5%대의 비교적 급락을 보이고 있어 대장주와 부대장주가 하락을 주도하며 전체 업종 지수를 내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자화전자, 삼성전기, LG이노텍, 대덕GDS, 아남전자, 광명전기, 삼성전기, 삼화콘덴서, 삼성SDI, 휴니드 등의 전기전자 업종들이 하락을 주도하고 있고 반대로 성문전자가 20%대 급등을 보이고 현대일렉트릭, LS산전, 대동전자, 주연테크, 에이엔피 등이 상승하고 있지만 시총이 크지 않은 기업들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업종 지수는 밀리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오늘 운수장비 업종 및 건설업종의 흐름이 좋습니다. 대우부품이 11%대 급등 양상을 보이고 있고 세진중공업과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의 조선업종의 흐름이 좋습니다.



     

    건설업종도 오늘 좋습니다. 현대건설이 6%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태영건설과 한신공영, 아이콘트, GS건설, 대림산업, 대우건설, 대림산업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며 업종 지수 상승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 시장에서는 상한가 1종목, 상승 426종목, 보합 61종목 하락 394종목으로 지수가 -0.64% 내리고 있는 상황에 비추어 볼 때는 나름 상승 종목이 많은 괜찮은 장이라고 평가해 볼 수 있습니다.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의 하락으로 인해 전체적인 지수가 조금 흔들릴 뿐 개별 종목으로는 나름 괜찮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에서는 현대약품이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공동개발에 참여한 'ASLAN001'이 예상보다 빨리 중국에서 상용화 될 것이라는 보도가 있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ASLAN001은 티로신 키니아제 저해제로 항암표적치료제로 알려져 있고 현재 담도암과 유방암, 위암을 적응증으로 한 임상 시험이 진행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스닥에서도 오늘 전기/전자 업종이 좋지 못합니다. DB라이텍이 5%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유니온커뮤니티와 서전기전, 대한광통신, 덕우전자, 아비코전자, RFHIC 등이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통신장비 업종도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쏠리드가 -10%대의 급락을 보이고 있고 감마누와 이노인스트루먼트, 에이치디프로, 비덴트, EMW, 텔콘, 디엠디, 토필드, 삼지전자, 쎄트렉아이, 다산네트웍스 등이 하락을 보이며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또한 신성장기업으로 분류된 종목들도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신라젠을 비롯하여 큐리언트, 크리스탈, 캔서롭, 바이로메드, 피씨엘, 퓨쳐켐, 강스템바이오, 나이벡 등이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엔터주들은 오늘 흐름이 좋습니다. 판타지오와 에스엠, 스튜디오드래곤 등이 5%대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파라다이스와 이매진아시아,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에프엔씨, 대원미디어 등도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오늘 좋지 않은 코스닥 하락장에서 상승 흐름이 뚜렷한 업종군 중 하나입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 3종목, 상승 492종목 보합 78종목, 하락 682 종목 등으로 현재 하락 종목이 더 많은 상황입니다. 지수도 현재 -0.3% 정도 하락중이고 시초보다는 빠졌지만 서서히 회복되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오늘 코스닥에서 상한가는 라이브플렉스와 씨티엘, 퓨전데이타 등의 세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달 중으로 씨티엘과 라이브플렉스가 합자회사를 설립하여 본격적인 월 정액제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마블(CoinMarble) 서비스를 준비한다는 소식에 두 종목이 가상화폐 관련주로 엮이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퓨전데이타 역시 대표적인 가상화폐 테마주로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고, 가상화폐가 조정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주식시장에서의 테마주들은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테마주들을 보면 LNG(액화천연가스) 관련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해운이 10% 안팎의 상승을 보이는 동시에 동성화인텍,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두산엔진, 두산인프라코어, 팬오션, GS, 한진중공업, 대창솔루션 등 많은 종목들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 중 조선업종의 상승 흐름이 눈에 띕니다.

     

    조선기자재 관련 업종 역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가상화폐 관련주들은 퓨전데이타가 상한가를 기록함과 동시에 라이브플렉스와 씨티엘 등이 새롭게 가상화폐 관련주로 가세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그 외에 위지트와 제이씨현시스템, 포스링크, 이트론, 한컴시큐어 등도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중에 코스닥지수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0.12%까지 회복을 한 상황입니다. 내일 '코스닥 중심의 자본시장 혁신방안'을 발표하게 될텐데, 부디 이번주까지는 이러한 호재가 작용해 지수에 좋은 영향을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현재 지수는 하락하고 있지만 코스닥도 어느 정도 회복세를 보이고 코스피는 상승 종목이 더 많습니다.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하락 때문에 지수가 조금 왜곡되어 보이지만 흐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상 1월 10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칩니다. 남은 시간 모두들 건승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식사들 맛있게 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