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하나기술 상장 주가 상승 모멘텀은?

by 주소남 2020. 11.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1월 25일 수요일 코스닥 시장에 2차전지 관련련주 하나기술(299030)이 신규상장합니다.

    신규상장하는 하나기술은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통해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기업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기술
    < 출처 : 하나기술  홈페이지>

    하나기술은 2차전지 전 공정의 턴키(설계, 시공 일괄 입찰) 공급이 가능한 2차전지 설비 제조 전문 기업으로 삼성SDI와 LG화학, SK이노베이션 등 국내 배터리 3사를 모두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차전지 중 원형전지와 각형 전지, 파우치형 전지, 반고체 전지 등을 생산하며 17년간 이차전지 장비를 제작해 2차전지에 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전종류의 이차전지 생산 핵심장비 제작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하나기술은 지속적인 기업성장을 견인할 성장로드맵의 일환으로 재생배터리 장비 사업과 디스플레이 가공 장비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나기술 공모가

     

    하나기술은 이번 공모주 신규상장에서 80만주를 공모하며, 공모가는 3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하나기술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기술 수요예측

    하나기술은 지난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1,463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무려 1,393.9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1,393.98대 1의 경쟁률은 카카오게임즈(1,479대1)에 이은 역대 2위 수요예측 경쟁률로 그만큼 많은 국내외 기관투자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하나기술 원형 전지
    <하나기술 원형전지, 출처 : 하나기술 홈페이지>

    특히 1,463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 중 14곳을 제외한 1,449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948곳), 공모가 밴드상단 초과(501곳)를 적어내면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이러한 흥행으로 인해 하나기술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31,000 ~ 35000원) 최상단인 3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하나기술 청약

     

    하나기술은 수요예측 흥행에 이어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하나금융투자를 대표 주간사로 한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 무려 1802.1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역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청약 증거금이 무려 5조 459억원 가량 몰렸는데, 그만큼 주력 제품인 2차전지 장비 부분의 높은 성장세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하나기술 각형 전지
    <하나기술 각형 전지, 출처 : 하나기술 홈페이지>

    하나기술이 공모하는 80만주 가운데, 80%인 64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20%인 16만주를 일반투자자에게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최종 배정 및 납입까지 완료되면서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64만주 중 71.22%인 455,837주가 기관투자자 의무보유확약기간별 미확약 물량이기 때문에, 상장일 관련 물량이 나오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나기술 재무제표

     

    하나기술은 지난해 기준 약 590억원의 매출과 56억원의 영업이익, 42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올린 기업으로, 올해 반기까지 매출 및 영업이익이 지난 한해 실적과 근접하면서 뚜렷한 실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나기술 주요제품별 매출

     

    하나기술의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올해 반기 기준, 이차전지 제조 장비 제품 조립 부분에서 약 56.46%의 매출이 발생하고, 화성 부분에서 36.61%의 매출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기술 계열사

     

    하나기술은 Hanjing HANA Trading Co.,Ltd를 100%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나기술 최대주주

     

     

    하나기술의 최대주주는 오태봉 대표이사가 이번 공모 후 단독으로 31.67%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고, 임원 및 자기주식 등 총 최대주주 지분은 약 46.06%로 나타나 경영권은 안정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기술은 지난 6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2차전지 관련 원천기술로 전해액 주입기술과 이를 구현한 주액기를 2차전지 배터리 생산업체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고, 해외 시장 공략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나기술 EV전지
    <하나기술 EV전지, 출처 : 하나기술 홈페이지>

    상장 전부터 2차전지 관련주로 확실한 색을 드러내며 상장하게되는 하나기술은 상장일 공모가는 충분히 넘어설 것으로 기대되며, 투자자들의 기대감으로만 추산한다면 '따상'까지도 가능해보입니다.

     

    물론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지만, 그만큼 상장 전부터 기대감이 높게 형성되어 있는 2차전지 관련주로, 상장일부터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나전지 폴리머전지

    <하나기술 폴리머전지, 출처 : 하나기술 홈페이지>

     

    향후 하나기술의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과 함께 하나기술에 대한 주가 분석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기술 공모주 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 따상까지 가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하나기술 주가 지지라인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 11월 말 상장한 하나기술(299030) 입니다. 하나기술은 어떤 기업? 하나기술은 2차전지 공정 장비 제조를 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