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골판지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11. 27.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1월 27일 금요일 골판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12시 42분 현재, 양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양시장 모두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외국인투자자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시장에서는 코로나19 관련주들이 일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골판지 관련주(제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골판지

     

    코로나19 확산세 지속 속에 골판지 가격 인상 기대감 및 플라스틱 일회용 컵이 다음달부터 금지된다는 소식에 골판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가 추수감사절로 인해 휴장한 가운데, 유럽증시는 관망세를 보였습니다.

     

    유럽증시

     

    미국증시 휴장을 앞두고 열린 유럽증시 주요국 주가는 하락했지만 하락 폭은 크지 않았습니다. 독일증시를 비롯하여 영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포르투갈 증시 등이 하락한 반면 스웨덴과 덴마크, 네덜란드 증시 등은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오늘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베트남, 인도 증시가 소폭 상승하고 있지만 중국과 홍콩, 호주, 말레이시아 증시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꾸준히 상승추세를 보이는 코스피지수는 오늘 기관투자자의 강한 매도세개인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가 어느 정도 받아내면서 지수를 받쳐주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55분 기준, 전일 대비 +0.01% 상승한 2626.18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가운데, 장 초반보다는 소폭 상승하면서 지수차트상 양봉을 만들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22종목, 보합 79종목, 하락 405종목 등 상승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아, 체감이 아주 나쁘지는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골판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태림포장, 아세아제지, 신풍제지, 한솔제지, 신대양제지, 대영포장, 영풍제지, 페이퍼코리아 등 많은 종이 관련 업체들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이로 인해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5%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비금속광물과 의료정밀, 통신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증권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철강금속, 금융, 섬유의복, 보험, 전기가스, 화학 업종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면서 지수 상승을 저해시키고 있습니다.

     

    신풍제지

     

    코스피 시장에서는 골판지 관련주인 신풍제지(002870)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꾸준히 상승추세를 유지중인 코스닥지수도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매수세 덕분에 오늘 비교적 괜찮은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99% 상승한 883.1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22종목, 보합 111종목, 하락 548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장도 나쁘지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역시 동화기업이나 국일제지, 삼보판지, 삼륭물산, 대림제지, 대양제지 등의 골판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5%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유통 업종지수도 +3%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반대로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소프트웨어와 금속, 운송부품,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관리종목인 제이웨이(058420)와 SNK(950180)가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특히 SNK는 전일 장 마감 후 최대주주 ZUIKAKU CO., LIMITED가 Electronic Gaming Development Company에 보유주식 6,065,798주를 2,073.45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로 인해 점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골판지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종이, 골판지 관련주가 가장 좋은 테마성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이 지난 25일 골판지 납품처 1,500여곳에 골판지 상자를 미리 확보하기 위한 '가수요 주문' 자제와 납품가격에 원부자재 인상분 반영을 골자로 한 공문을 보낸 것으로 전해지면서 골판지 가격 상승 기대감으로 인해 종이, 골판지 관련 업체들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쓰레기

     

    여기에 플라스틱 쓰레기 급증으로 인해 일회용 컵 사용 중지 기사까지 나오고, 코로나19 확진자가 점차 증가하면서 택배 수요가 더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에 테마가 쉽게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11월 증시도 다음주 월요일 하루만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500명대를 유지하고 있어, 걱정입니다. 모두들 건강관리 유의하셔서 좋은 주말 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