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모더나 주가 급등(Feat. 모더나 관련주)

by 주소남 2020. 11.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밤 모더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모더나는 미국의 바이오, 제약사로 모더나가 지난 7월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한 초기 임상 시험에서 실험자 전원에게 항체를 형성하는데 성공했고, 당시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통해 모더나 관련주를 정리해 본 적이 있습니다.

     

    모더나

    <출처 : 모더나 홈페이지>



     

    모더나 주식 가치

     

    어제 열린 장에서 모더나 주가가 전일 대비 +16.35% 상승한 127.03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전일 대비 무려 17.85달러 상승한 것인데, 최근 모더나는 EU와 코로나19 백신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회 위원장은 모더나와 추가로 코로나 백신을 확보하는 계약 승인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고, 확보 규모는 1억 6,000회 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지난 8월 협상을 통해 백신이 나오면 8,000만회를 제공 받고, 추후 8,000만회를 추가로 받기로 합의한 것으로, EU집행위원회는 미국 제약사 존슨앤드존슨과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 프랑스 제약사 사노피 등과 백신 공급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모더나 주가

     

    최근 이러한 소식 때문에 모더나 주가가 연이틀 급등하고 있습니다. 11월초 67달러에 불과했던 모더나 주식 가치는 현재 127.03달러로 두 배 가까이 주가가 뛴 상태입니다.

     

    모더나 주식

     

    모더나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올초 약 19달러였던 모더나 주식 가치는 현재 127.03달러까지 6배 넘게 급등해 있는 상황입니다.

     

    모더나 주식 가치가 급등하면 급등할 수록 국내 주식시장에서 체크해야 할 것은 바로 모더나 관련주입니다.



    일전에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다루었다시피 국내 주식시장에서 모더나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에이비프로바이오를 비롯하여 파미셀, 바른손, 바른손이앤에이, 소마젠, 마크로젠, 엔투텍 등으로 이 중 대장주 격으로 움직이는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만 한 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모더나 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모더나의 창립멤버인 로버트 랭커 MIT 교수를 지난해 8월 비상근 사내이사로 영입했다는 소식에 모더나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입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모더나 주가 일봉차트와 움직임이 엇비슷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금요일 장마감 후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 3상 임상시험에서 복용량과 관련한 의료진 실수, 투약대상에 고령층이 없다는 점, 임상 데이터 분석결과 누락 등 논란이 제기되면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외에 다른 모더나 관련주 등 백신주들의 시간외 거래가 좋지 못했습니다.

     

    다만 미국 증시에서 모더나 주가가 급등한 만큼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월요일 주가는 월요일 강한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주식

     

    모더나 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2,100원대로 괴리감이 커져있는 가운데, 단기나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구간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2,430원 부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가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최근 상승에 대한 강한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나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해 대응해야 합니다.

     

     

    모더나 관련주에 투자하신 분들은 대부분 미국 증시에서 모더나 주가가 간밤에 얼마나 올랐는지, 내렸는지 체크하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부디 모더나 주가가 급등한 만큼 월요일, 모더나 관련주들이 대체적으로 좋은 모습 보이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