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골판지 관련주↑)

by 주소남 2020. 11. 30.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골판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의 마지막 날, 11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양시장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은 장은 아닙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장 초반에 비해 조금씩 밀리면서 양지수 모두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골판지 관련주가 연이어 강한 상승 테마를 이루고 있습니다.

     

    골판지

     

    골판지 수요 급증 및 대란 조짐에 대영포장을 비롯하여 태림포장, 신풍제지 등 제지 관련주, 골판지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이면서 마감했습니다. 미국 연말 쇼핑시즌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인해 미국 증시가 상승했고, 유럽증시도 코로나19 백신 관련 소식과 미국 정권 이양 상황 등을 주시하면서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3%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92%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24%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내년 조금 더 빠른 경제 회복을 기대하는 가운데,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영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 포르투갈 증시 등 대부분 유럽 증시가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를 비롯하여 홍콩과 일본, 인도, 호주 증시 등이 하락하고 있는 반면 중국 증시와 우리나라 코스닥지수,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장 초반 전일 대비 +0.55% 상승 출발하면서 역대 최고점(2648.66)을 다시 한 번 갱신한 코스피지수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들이 받아내지 못하면서 장 초반대비 하락해 5일 이동평균선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57분 기준, 전일 대비 -0.56% 하락한 2618.7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51종목, 보합 68종목, 하락 487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골판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태림포장, 아세아제지, 대영포장, 신대양제지, 한창제지, 영풍제지, 신풍제지 등이 강하게 상승하고 있고, 이 때문에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9%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의약품과 운수창고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운수장비와 비금속광물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코스피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험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건설과 금융, 기계, 서비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대영포장

     

    코스피 시장에서는 골판지 관련주 대영포장(014160)이 골판지 관련 테마를 타면서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장 초반 +0.57% 상승 출발한 코스닥지수도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로 인해 장 초반보다 소폭 하락하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보이고 있지만 지수는 다행히 상승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36% 상승한 888.7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89종목, 보합 104종목, 하락 684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셀트리온의 강세로 인해 유통 업종지수가 +4%대 이상 급등 현상을 보이고 있고, 출판매체와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2%대 상승, 운송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오락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섬유의류, 전기전자, 컴퓨터서비스, 소프트웨어, 화학, 비금속, 반도체, 금속, 정보기기, IT부품 업종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SNK

     

    코스닥 시장에서는 SNK(950180)지난 26일 SNK 최대주주인 홍콩 게임회사 즈이카쿠(ZUIKAKU)는 SNK 보유 주식 606만5798주(28.8%)를 총 2073억 원에 매각한다고 공시하면서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골판지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종이, 택배, 골판지와 관련된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연일 거세지는 코로나19 확진 추세와 함께 골판지 원지 가격 상승 전망, 본격적인 택배 물량 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 골판지 업체들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전망에 골판지 관련주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는 목요일 수능을 앞두고 있고, 11월에서 12월로 넘어가는 한 주로, 코로나19로 힘들었던 2020년이 서서히 저물어가고 있다는 것이 실감나는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도 오늘 오후장을 비롯해 남은 2020년 잘 마무리 하시길 바라면서 11월 30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