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크리스마스 주식 시장 휴장 안내

by 주소남 2020. 12.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성탄절)는 다들 아시다시피 주식시장 휴장일입니다.

     

    • 크리스마스일 왜 주식시장은 휴장할까?

    크리스마스는 법정공휴일로 매해 달력에도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만큼, 크리스마스에 주식시장이 열린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법정 공휴일은 말 그대로 법으로 공휴일로 지정된 날이기 때문에 국내 증시는 물론 해외증시 역시 모두 휴장합니다.(시차가 있어, 다른 나라 현지시각 기준)

     

     

    2020년 12월도 크리스마스 휴장까지 포함해 앞으로 딱 3거래일 남았습니다. 다음주 월화수만 증시가 열리고, 12월 31일은 증시 폐장일입니다.

    12월 결산 배당을 받으려면 12월 28일 월요일 장 마감시까지 주식을 보유해야하며, 2020년 배당락일은 다음날인 12월 29일입니다.

     

    2021년 3~4월쯤 지급되는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당연한 말이지만 배당을 주는 회사의 주식을 매수해야하고, 12월 28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는 해당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배당금 받을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관련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다루도록 할 예정입니다.

    2020년 크리스마스는 그 어느 때보다 썰렁한 크리스마스가 될 것 같습니다. 증시 휴장은 물론이거니와 5인이상 집합금지 명령으로 인해 주소지가 다른 가족도 5인 이상은 만날 수 없게 되면서 이번 크리스마스는 그야말로 '집콕'을 어쩔 수 없이 해야만 할 것 같습니다.

     

    연일 코로나19 확진자가 1,000명 안팎으로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불가피한 조치이고 부디 이번 조치로 인해 5인이상 집합금지 명령이 해제되는 1월 3일까지 모두들 건강관리 유의하셔서 코로나19 확산세가 조금 수그러들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이번 크리스마스 증시 휴장일을 더불어 연말연시 잘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Merry Christma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