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애플카 관련주↑)

by 주소남 2021. 1.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월 8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삼성전자에 외국인 매수세가 몰리면서 코스피 시장 전체적으로도 외국인투자자의 순매수세가 잡히고 있고, 코스닥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모두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애플카 관련주와 가상화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이 2027년 자율주행 전기차인 애플카 출시를 위하여 현대차 그룹에 협력을 제안하고 협상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현대모비스를 비롯하여 현대위아, 현대차, 한온시스템, 만도, SK이노베이션, 팅크웨어 등 자동차 대표주를 비롯하여 자동차부품, 자율주행차 관련주들이 일부 움직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수정 및 재활용하여 가독성 좋게

    kakao777.tistory.com

    또한 가상화계 관련주도 연일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4만달러를 돌파하고 넥슨 김정주 회장이 가상화폐거래소 빗썸 인수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장이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평화적 정권이양을 약속하면서 미국 증시는 안도랠리를 이어갔습니다.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69%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2.56%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48% 상승 마감하면서 3대지수가 일제히 장중, 종가 기준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최근 상승추세를 이어갔습니다. 조 바이든 차기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당선 확정으로 정치적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시장이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를 비롯하여 홍콩, 일본, 베트남, 호주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는 반면 중국과 말레이시아 증시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3000시대에 안착한 코스피지수는 오늘 삼성전자의 강한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시장 전체적으로도 외국인투자자의 순매수세가 돋보이며 현재 오후 12시 13분 기준, 전일 대비 +2.56% 상승한 3109.3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64종목, 보합 46종목, 하락 495종목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대형주 위주의 상승이 돋보이며 시장 체감은 좋지 못합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대차, 현대모비스, 기아차, 현대위아 등의 자동차 대표주들이 급등세를 보이면서 운수장비 업종지수가 +15.9%대 급등세를 보이고 있고, 서비스와 기계 업종지수가 +3%대 상승, 제조와 화학, 유통, 음식료, 전기전자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1% 이상 하락하고 있고, 보험과 통신, 은행, 전기가스, 섬유의복, 의료정밀 업종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연일 상승추세를 이어나가는 코스닥지수는 여전히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고 있고, 장 초반 대비 하락하면서 지수차트상으로도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상승추세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30% 하락한 985.9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07종목, 보합 66종목, 하락 922종목 등 지수 낙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못한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CJ ENM의 상승으로 인해 방송서비스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운송부품과 통신방송, 유통, 전기전자, 금융, 통신장비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신성장기업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기타서비스, 제약, 섬유의류, 건설, 정보기기, 운송, 인터넷, 의료정밀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을 통틀어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가 두 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라닉스(317120)비덴트(121800)가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라닉스는 하이패스에 사용되는 DSRC칩을 현대차와 기아차 등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는데 자율주행을 위한 V2X 통신 모뎀 솔루션을 개발해 최근 애플카 관련주로 주목받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비덴트는 국내1위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의 지주사 빗썸홀딩스의 최대주주인데, 넥슨이 빗썸을 인수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시장에서는 현재 애플카 관련주와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 1월의 사실상 첫 주가 끝이 났습니다. 2020년을 마무리한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일주일이 지나갔고, 코스피지수는 역사상 최고점을 지속적으로 갱신하며 코스피 3000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증시 버블이나 고점 신호가 나오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까지는 지수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시 상승이 당분간 지속되길 바라면서 1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수정 및 재활용하여 가독성 좋게

    kakao777.tistory.com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율주행차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에서

    kakao777.tistory.com

    큐에스아이 주가 애플카 관련주로 모멘텀 받을까

     

    큐에스아이 주가 애플카 관련주로 모멘텀 받을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애플카 관련주로 모멘텀을 가지고 있는 큐에스아이(066310) 입니다. 큐에스아이는 종속회사와 함께 반도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