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3000 시대 증권주 강세)

by 주소남 2021. 1.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월 6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코스피지수가 장중 3,000포인트를 넘어서는 역사적 순간과 함께 이에 대한 증권사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증권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 출발했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받아내지 못하면서 현재 모두 하락한 상태입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전격적인 석유 감산 결정으로 유가가 뛰면서 석유주들이 미국 증시 상승을 이끌며 새해 첫 거래일 급락했던 뉴욕증시를 끌어올렸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5%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95%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71%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봉쇄가 이어지는 가운데, 각국의 봉쇄조치가 기약 없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투자심리가 침체되어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는 곳이 많았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오늘 좋지 못합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홍콩과 일본, 호주 증시 등이 하락하고 있는 반면 중국과 일본 증시가 소폭 반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가 계속해서 역대급 행보를 보이는 가운데, 오늘은 3,000선을 장중 돌파했습니다. 전일 대비 +0.09% 상승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장중 +1.22% 상승한 3027.16 포인트선을 찍었지만 현재 오후 12시 29분 기준, 전일 대비 -0.05% 하락한 2988.99 포인트를 기록하며 다시 3천포인트 아래로 지수가 밀렸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90종목, 보합 70종목, 하락 446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오전장에 비해 많이 밀려 체감도 서서히 나빠지는 중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삼성증권과 키움증권 등 증권주들이 역대 최고 코스피지수에 힘입어 실적 개선 기대감으로 인해 상승하면서 증권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기가스와 금융, 의료정밀, 비금속광물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고 있지만 반대로 기계와 운수장비, 철강금속, 운수창고, 유통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삼성제약(001360)이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삼성제약의 2번 연속 상한가는 췌장암 치료제 리아백스주(GV 1001)의 국내 임상3상의 긍정적인 결과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역시 상승 출발한 코스닥지수도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이겨내지 못하고 하락해 현재 전일 대비 -0.2% 하락한 983.8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일 대비 하락하고 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상한가 5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39종목, 보합 64종목, 하락 794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정보기기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출판매체, 건설, 컴퓨터서비스, 통신서비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고 있는 반면 운송부품과 비금속, 금속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티엘비(356860), 아미노로직스(074430), 코이즈(121850), 수산아이앤티(050960), 토탈소프트(04534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증시에서는 코스피3000 시대를 맞이하며 증권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을 비롯하여 KTB투자증권, SK증권, 유진투자증권, DB금융투자 등이 +10%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고, 유안타증권과 상상인증권, 키움증권, 코리아에셋투자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증권주 외에는 정유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OPEC+가 2~3월 산유량을 거의 동결한 가운데, 사우디아라비아가 2~3월 하루 100만 배럴을 자체적으로 줄이겠다고 발표하자 국제유가가 급등했고, 이에 SK이노베이션과 S-Oil, 흥구석유, 대한유화, 애경유화 등 LPG, 정유, 석유 관련 테마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역사적인 코스피 3,000시대를 잠시 보았지만 현재 지수가 조금 밀린 상태입니다. 다행히 지수가 조금 밀렸더라도 여전히 지수 상승추세는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곧 코스피 3000과 함께 코스닥 1000포인트 시대도 머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남은 오후장에서는 다시 지수가 반등해 보유하신 종목들이 모두 올라왔으면 하는 바램으로 1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유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석유(정유) 관련주)

     

    유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석유(정유)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제유가 실시간 시세 변동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석유수출기구 OPEC 회의 날짜가 9일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OPEC과 10개 주요 산유국의

    kakao777.tistory.com

    4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증권주, 손소독제 관련주 강세)

     

    4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증권주, 손소독제 관련주 강세)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29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연휴를 앞둔 우리나라 증

    kakao777.tistory.com

    1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철강주 강세)

     

    1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철강주 강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