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키움증권 주가 증권주 상승세 이끌까

by 주소남 2021. 1.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증권주 키움증권(039490) 입니다.

     

    키움증권은 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모르는 분들이 거의 없는 증권사로, 실제로 키움증권을 이용하고 계신 개인투자자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출처 : 키움증권 홈페이지>

    키움증권은 업계 1위로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증권사입니다. 하지만 최근 3년간 시스템 장애가 가장 많이 발생한 증권사 1위로도 불명예를 안은 적이 있습니다.

     

    최근 코스피 3000시대를 이른바 '동학개미'들이 끌어오면서 주식투자 열기가 점차 과열되고 있고,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키움증권에서는 하루 5만 계좌가 개설되면서 최대 기록을 달성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키움증권 계좌개설, 출처 : 키움증권 홈페이지>

    키움증권에 계좌개설을 하고, 개인투자자들이 주식투자를 하게 된다면 수수료 등에 의한 수익이 증대될 것이기 때문에 최근 키움증권도 코스피 3000 시대 수혜주로 부각되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키움증권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키움증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코스피 3000시대가 다가오면서 증권주가 빛을 보기 시작했고, 무려 8거래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강하게 치솟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147,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에 오히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키움증권 주가 주봉차트

    키움증권 주식 주봉차트상 150,50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와 이번주 양봉으로 강한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어, 추가 상승이 기대는 되지만 조정이 나올 경우 150,50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고 조정이 와야 주가가 빠르게 재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비교적 조정이 강하게 오거나, 장중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리스크 제거 차원에서 비중을 줄이거나 익절,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움증권 매매 수수료
    <키움증권 수수료, 출처 : 키움증권 홈페이지>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실제로 지난해 실적도 큰 폭으로 증가세가 예상되고 여전히 장미빛 전망이 지배적이지만, 그간 주가도 많이 올라왔기 때문에, 조정시에는 비중을 일부분 정리하면서 중장기적으로 끌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4주 증시일정(유럽 기준 금리 결정일 등)

    유럽 기준 금리 결정일 등을 포함한 10월 4주(10.23-10.27)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4주차에는 유럽중앙은행(ECB) 기준 금

    kakao777.tistory.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럼피스킨병 관련주 총정리

    최근 국내에서 럼피스킨병이 잇따라 발병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럼피스킨병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럼피스킨병은 어떤 질병이고, 관련된 주식들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