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1. 1. 2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 약세를 뒤엎고 지수 반등에 성공했지만, 종목들이 따라와주지 못하면서 비교적 영양가 없는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중이지만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고 있고, 중소형주들이 지수를 따라가지 못하면서 증시 체감이 썩 좋지는 않습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코로나19 백신 보급을 가속화 할 대책을 내 놓기는 했지만 코로나 19 사망자가 연일 4,000명씩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 부각되면서 미국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04%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55%, S&P500지수는 +0.03%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이 내놓을 정책과 주요 경제 지표, 기업 실적 등을 주시하는 가운데,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가 코로나19가 유로존 경제에 심각한 위험을 이야기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주요 유럽 증시는 모두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도 좋지 못합니다. 우리나라 증시가 소폭 상승하고 있지만 중국과 홍콩, 일본, 호주 증시까지 모두 하락하고 있고, 우리나라 코스닥지수도 다시 하락 반전했습니다.

    최근 다시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오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지수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장 초반 대비 올라오면서 지수차트상으로도 양봉을 보이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9분 기준, 전일 대비 +0.22% 상승한 3167.8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05종목, 보합 71종목, 하락 430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아 체감이 썩 좋은 장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아주 나쁘지도 않은 그저 그런 장인 것 같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포스코케미칼과 아이에스동서, 한일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등의 비금속광물 관련 종목들이 상승하면서 비금속광물 업종지수가 +4%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섬유의복 업종 역시 +4%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와 음식료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운수장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보험과 전기가스, 은행, 철강금속 업종지수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도 오늘 장중 15일 이동평균선을 일시 이탈하면서 흔들렸지만 개인투자자들의 적극적인 방어로 인해 현재 지수가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04% 상승한 981.8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52종목, 보합 80종목, 하락 762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썩 좋은 장은 아닙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펄어비스와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웹젠 등의 게임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디지털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오락과 종이목재, 기타제조, 방송서비스, IT S/W & SVC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기계장비와 운송, 금융, 음식료, 통신장비, 건설 업종지수가 하락하면서 지수 상승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우리바이오(082850)데브시스터즈(194480), 시그네틱스(03317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중 게임주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 킹덤'이 출시된지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여행 관련주와 게임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46명으로 두 달여 만에 최소 소식에 힘입어 여행과 면세점, 항공, 카지노, 화장품 관련 종목 중 일부가 움직이고 있고, 특히 인터파크를 비롯하여 참좋은여행, SM C&C, 노랑풍선 등의 여행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데브시스터즈를 포함한 게임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중국 IT 기업 텐센트가 수십억달러 규모의 게임사 인수를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지면서 넥슨지티와 NAVER, 넷마블, 조이맥스, 웨젠 등 게임주도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와 인텔의 반도체 위탁생산 계약에 반도체 관련주 일부와 우리나라가 미국 상대 철강, 변압기제품 WTO 분쟁 승소 소식으로 인해 철강주 일부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지수는 상승하지만 실속은 없는 장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상승추세는 유지되고 있고, 증시 하락 신호가 확실히 나오지 않은 만큼 상승장에서 좋은 결과들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한 주간 고생 많으셨고, 오후장 잘 마무리 하시길 바라며, 다가오는 주말도 개인 방역 철저히 지키셔서 좋은 주말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파리기후협약 관련주 주목해 볼 종목은?

     

    파리기후협약 관련주 주목해 볼 종목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kakao777.tistory.com

    2021년 1월 첫 신규상장 주식 엔비티 기업가치는?

     

    2021년 1월 첫 신규상장 주식 엔비티 기업가치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1월 첫 신규상장 주식인 엔비티(236810)가 오늘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합니다. 올해 첫 신규상장 주식인 만큼 청약경쟁률 및 수요예측

    kakao777.tistory.com

    1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우리손에프앤지 외 13종목)

     

    1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우리손에프앤지 외 13종목)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