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가상화폐 차트분석 게시판 오픈 공지

by 주소남 2018. 1.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가상화폐 차트분석 게시판을 오픈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상화폐는 지난해 초 즉, 1년 전부터 관심있게 봐왔지만 아직 투자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중한 스타일이고 너무 등락이 커 저에게는 맞지 않는 옷인 것 같아 그동안 가상화폐를 크게 신경쓰지 않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너무나도 높고 저도 소액이지만 투자해보려고 하는 중이며,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공부가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행히 주식을 하면서 차트를 보는 눈은 일반 사람들에 비해 좋다고 자부하기 때문에 가상화폐도 차트와 여러가지 정보들로 접근해보려고 하며, 우선 재미삼아 각종 코인들의 차트 분석글을 앞으로 이 게시판에 올릴까 합니다.

     

    아직 공부중이기 때문에 이러한 주식 차트 분석법들이 코인 시장에서는 맞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지난해 초에는 차트 관련 정보도 부족하고, 너무나 실시간으로 변동성이 강해 과연 제대로된 차트가 만들어질까 하는 의문점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코인 시장에서도 대부분의 지표들이 주식시장과 비슷한 지표들이 사용되는 것을 보고 어느 정도 거래가 되어 왔던 흔적을 되돌아본다면 분명 차트분석이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이런 사진들을 본 적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차트는 아마 웃자고 만들었을 겁니다. 실제로 이러한 차트를 보고 그림을 이어 그려져, '내일은 강아지 꼬리가 위로 상승하는 날이다'라는 웃지 못할 소리로 인터넷 방송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가상화폐 시장은 아무래도 나이든 사람보다 2030대가 주를 이루다보니 이런 장난스러운 차트도 돌아다니는 것 같으며, 저는 주식시장에서도 추세를 중시하기 때문에 추세선을 위주로 일봉차트 내지는 주봉차트를 분석하려고 합니다.



    단타나 스캘핑을 하기 위해서는 분봉차트까지 보고 대응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렇게 짧게 스캘핑을 하는 것보다는 적어도 주단위로 길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분석하는 주식 종목들도 반응이 좋고,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시기 때문에 주식 종목분석과 더불어 앞으로는 가상화폐 관련 코인 차트 분석도 병행할 예정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더불어, 댓글로 구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직 가상화폐에 대해 지식은 없지만 그동안의 주식 경험으로 최대한 구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차트 분석법을 포스팅하도록 하고 구독자 여러분들의 의견도 적극 반영할테니 일방향이 아닌 쌍방향 교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