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가상화폐 차트분석 구독 전 알아야 할 팁

by 주소남 2018. 1.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가상화폐 차트 분석 게시판을 오픈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상화폐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저는 가상화폐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가상화폐로 인해 현재 수익을 보고 저보다 잘 아는 지인이 있어, 그 분에게 조언을 구하기는 하지만 여전히 주식과는 조금 다른 시스템이어서 그런지 적응이 잘 되지 않습니다.

     

    가상화폐 차트 분석을 서서히 시작할텐데, 우선 주식과 비슷하게 접근해보려고 합니다. 비트코인 초기에는 차트를 제공하는 곳도 따로 없었고, 실제로 차트를 보면서 거래를 한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모순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차트는 과거의 행적을 토대로 앞으로의 주가를 분석하는 방법'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과거의 행적이 없기 때문에 차트가 막 나왔을 때 시시각각 변동하는 차트를 신뢰할 수 없었습니다.

     

    또한 주식시장에서 보아온 차트 분석법이 가상화폐 시장에서는 통하지 않을 것이라는 편협한 생각을 가진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가상화폐에 투자한 사람들을 보니 대부분 주식투자에서 차트를 보는 방식과 비슷한 방식으로 보는 경향이 있었고, 개인적으로도 제가 주식투자에서 보는 차트 분석 방법을 가상황폐에 대응해보기로 하고 가상화폐 차트 분석 게시판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현재 저는 가상화폐에 대해 공부중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분석하게 될 가상화폐 분석글들은 신빙성이 있다기보다 "저는 이렇게 분석하고 이렇게 생각하는데, 여러분은 어떠십니까?" 정도로 가상화폐에 관심을 가지고 제 글을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의미가 더 크기 때문에 관련된 토론이나 댓글, 관심, 반박, 동의 모두 열렬히 환영합니다.

     

    단, 광고를 다시는 분들만 제외한다면 많은 가상화폐 투자자들과 함께 토론하는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우선 가상화폐 차트 분석은 업비트의 차트 도구를 이용할 생각이며, 되도록이면 일봉과 주봉차트를 위주로 분석을 할 생각이며, 관련 최신 정보들도 함께 알찬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아마도

    가상화폐 차트

    분석이 완성되려면 여러 지표들을 테스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주식의 기본적인 이론부터, 이평선을 몇일 선으로 해야할지부터 각종 보조지표는 주식의 차트와 어떻게 다른지 굉장히 부딪혀 볼 것도 많고, 해야할 것도 많지만 차근차근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고 재미있게 접근해보려고 합니다.

     

     

    아마 시행착오가 많을 겁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어느 정도 맞는 차트 방법이라고 생각해 놓고 대응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러한 것도 시행착오가 굉장히 많았고, 실제로 주식시장에서도 차트보는 눈을 기르기까지는 수년의 시간이 걸렸는데, 코인의 차트를 보는 눈은 부디 1년 이상만 걸리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앞으로 가상화폐 (5) N 게시판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제가 잘못 보고 있는 점이나 부족한점, 보완해야할 점 등을 지적해주시는 것은 감사히 새겨들을테니, 함께 가상화폐 차트 분석 공부해 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