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테크윙 주가 추세선 이탈, 전망은?

by 주소남 2021. 2.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 반도체 후공정 업체 테크윙(089030) 입니다.

     

    테크윙은 반도체 후공정 라인에서 사용되는 자동화 장비를 설계, 개발, 판매 중이고, 주력 제품은 양품과 불량품을 자동으로 분류하는 반도체 테스트 핸들러 등입니다.

    디스플레이 패널과 모듈 공정용 전기, 광학검사 장비 제조 업체인 '이엔씨테크놀러지'를 포함 6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시장에서는 D램, 3D 낸드 등의 반도체 관련 재료에 따라 주가가 움직이는 반도체 관련주입니다.

    테크윙은 동탄본사를 비롯하여 안성사업장, 아산사업장 등의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고, 지난해 기준 1주당 약 230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한 적이 있습니다.(현금 배당 수익률 1.7%)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테크윙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0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10월 말쯤 이탈했고, 이 추세선이 조금 더 올라가 이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까지 남아있어, 반등이 계속해서 막히는 모습입니다.

     

    테크윙 주가가 현재가 대비 반등하기 위해서는 최근 깨고 내려온 23,000원대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 하는데, 비교적 강한 매물대이다 보니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위의 악성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해야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단기 추세선 이탈로 인해 하락 추세가 지속될 경우 최근 저점인 21,850원 이탈 시 2만 원 초반 부근까지도 밀릴 우려가 있어,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다만 테크윙 같은 경우 코로나19 이후 데이터센터 향 메모리 수요 강세에 따른 메모리 핸들러 및 SSD공정용 핸들러 등의 공급이 증가하면서 실적 전망이 긍정적이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과 같은 기법보다는 단기 스윙이나 중장기 관점으로 접근하는 편이 더 좋습니다.

    테크윙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지만, 추세선과 괴리감이 생겼고, 최근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조정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따라서 테크윙은 단기적으로 하락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대응해야 하며, 하락 시 주봉 차트상 추세선을 지지해주는지, 이탈하는지 여부에 따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포지션을 잡으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19,6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는데, 이 추세선 안팎에서 진입 및 추가 진입이 가능하고, 비중을 높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이탈해 하락할 경우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19,1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혹은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16,1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놓고, 추가 진입은 17,000원대 가져간다고 생각하고 대응한다면 적절한 대응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테크윙은 호실적이 계속되는 반도체 후공정 업체로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입니다. 다만 일봉 차트상 추세선 이탈과 주봉 차트상 추세선과의 괴리로 인해 전체적인 시장 흐름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단기간에는 주가 상승보다는 하락에 대한 우려가 더 많아, 비중을 크게 가져간다거나 진입해야 하는 자리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단기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은 최대한 짧게, 중장기적으로 보고 진입한다면 최대한 비중을 나누어 분할매수 필요)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