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텔레칩스 애플카 모멘텀 호재? 악재?

by 주소남 2021. 2.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애플카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있었던 텔레칩스(054450) 입니다.

     

    텔레칩스는 멀티미디어와 통신 관련 시장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제품에 필요한 핵심 Chip 및 그에 필요한 Total Solution의 개발과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주력시장인 IVI 시장에서 Car Audio와 AVN 제품 라인업 추가와 중국, 일본 등 해외 시장 공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텔레칩스는 주가 상승 모멘텀이 많은 종목입니다. 태블릿과 자율주행차, 시스템반도체, 휴대폰부품, 스마트폰, 증강현실(AR), 스마트홈 관련 섹터로 분류되며, 대표적으로 테슬라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텔레칩스는 차량용 AP를 제조하기 때문에 자율주행과 관련되어 테슬라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최근 애플이 2024년까지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하여 '애플카'를 생산하겠다는 소식에 테슬라 관련주들은 오히려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텔레칩스는 자율주행 기술을 보유해 테슬라 관련주로 애플카와 관련하여 주가가 하락하기도 했다가, 이후 애플카 관련주로 보는 시각도 있어서, 최근 현기차와 애플의 애플카 협상 난항 소식에 어떠한 주가 움직임을 보일지 굉장히 주목해 볼만한 종목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텔레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했고, 9월부터 강한 상승을 보인 것은 정부의 차세대 지능형 반도체 기술개발 소식과 삼성전자의 8나노 파운드리 공정을 활용하여 시스템 반도체를 생산한다는 소식 때문이었습니다.

     

    이어 연말까지 조정을 보이다가 최근 현대차와 애플카가 협력한다는 소식에 현대차에 차량용 반도체를 공급한다는 이유로 애플카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주가가 강하게 움직였습니다.

     

    최근 애플카와 현기차가 논의를 중단한다는 소식이 주말에 있었기 때문에 이로 인해 당장 오늘 주가가 밀릴 가능성이 있지만, 아래로 추세선이나 매물대 지지라인을 무너트리지만 않는다면 재차 반등추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지만 3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왔고, 애플카 협력 논의 중단 소식으로 인해 심리적인 타격이 있어 아래 추세선이나 매물대 지지라인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1차 추세선은 15,7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2차 추세선은 13,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2월 8일 기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손절라인을 달리 잡아야겠지만 1차 추세선 이탈 후 아래 14,000원 부근 안팎 매물대 지지라인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손절라인을 2차 추세선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텔레칩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8월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높이면서 주가가 상승했고, 최근 윗꼬리들이 나오기는 했지만 지난주에도 주봉차트상 양봉을 기록하면서 주가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잘 만들어져있다고 보여지는 가운데, 매물대 하단인 14,50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이 유효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해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3,3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13,300원 아래로도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이탈 후 다시 반등할 가능성도 있는 만큼 사실상 차트상으로 손절라인을 잡기에는 어렵습니다.

     

    이럴 경우 일목균형표상 하락 신호가 감지된다거나 MACD나 OBV 등의 지표를 다각도로 활용해 매도 시점을 잡는 것이 좋고, 신호가 나오지 않는다면 홀딩해 상승추세를 유지해 나가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애플카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있지만, 추세만 무너트리지 않는다면 재차 상승추세를 이어나갈 수 있기 때문에 부디 앞으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